네이버 에드 부스트(Ad Boost)_총정리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5.26
조회수 11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작년 하반기부터 도입되기 시작한 


에드 부스트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AI 광고 최적화 솔루션 'AD부스트 쇼핑' 공개 < 보도자료 < AI 기업 < 산업 < 기사본문 - AI타임스


아직 많은 광고주분들과 마케터들도 정확히 알지 못하는 캠페인! 


오늘 정리해드립니다




1. 에드 부스트란?


2025년 4월 28일에 적용 시작한 캠페인.


=> 성과 개선을 위해 네이버 AI가 광고 운영을 자동 최적화해주는 캠페인




* 핵심 특징 


(1) 광고주의 목표를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입찰, 타겟, 소재 노출위치까지 최적화


(2) 기존의 목표전환수 캠페인이나 트래픽 캠페인을 대체하거나 보완


(3) 신규 소재 유형 


2. 에드 부스트 캠페인이 필요한 이유


(1) 정밀해지는 타겟팅


(2) 성과 기반 입찰이 치열해지면 수동 운영에 대한 한계를 해소 

-> AI가 자동으로 조정해주기 때문


* 에드 부스트 캠페인의 핵심 구조 

요소설명
목표 최적화전환 수 / 클릭 수 등 명확한 성과 목표 설정
자동 입찰

타겟, 시간, 위치별 입찰을 AI가 실시간 조정

오디언스 최적화광고주의 리마케팅 DB, 유사 타겟 기반 자동 확장
소재 최적화CTR, 전환율 기반으로 소재 성능 자동 분석 & 조정



3. 에드 부스트 캠페인 3단계 운영 전략


(1) 목표 설정을 명확히 하기

* 전환수가 핵심이라면 -> 랜딩페이지의 품질 및 전환 유도 요소까지 고려

* 클릭수가 우선이라면 -> CTR 높은 소재 + 관심사 기반 타겟 활용


=> 애매한 목표는 AI가 이해하지 못하기에 정확히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리타겟팅 / DB 기반 오디언스 연결하기

* 브랜드몰 방문자, 장바구니 이탈자, 기존 구매자 등을 활용

* 여기에 유사 타겟 자동 확장을 함께 쓰면 더 강력한 성과


(3) 최소 2종 이상 소재 & 문구로 테스트 

* AI 최적화가 되려면 충분한 선택지가 필요

* 다른 포맷, 다른 메시지, 다른 컬러톤을 적절히 믹스



4. 함께 쓰면 좋은 미디어 믹스 

* 검색광고 : 직접 유입 + 구매 의도가 높은 고객 확보

* 브랜드 검색광고 : 검색 노출 확대로 퍼포먼스 광고 상승 효과

* CRM 푸시 or 메타 리타겟팅 : 이탈 유저 리마인딩 


추가로 에드 부스트의 가장 큰 장점은 소재라고 생각하는데요

통합 에셋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재를 자동 생성해주는 신규 소재 유형입니다.

소재의 재료가 되는 통합 애셋을 등록하면 지면에 따라 알맞은 소재로 자동 구성이 되니

꼭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에드 부스트로 광고 진행하고 싶은데 초반이라 혼자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저 조현영 마케터에서 문의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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