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팔로워] 남성들의 소비행태 VS 여성들의 소비형태 여기에 뷰티를 더한…

작성자 변하영
작성일 2025.05.28
조회수 86

앞선 트렌드 팔로워 시간에는 남성 뷰티의 최근 변화에 대해

살펴보았다면 이번에는 타겟팅, 공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남성분들의 소비 형태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이에 앞서 대략적인 남성 소비 성향과 여성 소비 성향을 비교해보려 합니다.

1.    소비의 목적

2.    구매과정

3.    브랜드에 대한 태도


이렇게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소비의 목적입니다.

여성분들에 비해 남성분들의 #비교적 빠른 결정

# (여성)사용자 리뷰 < <(남성)전문가 리뷰 , 스팩

중심 이라는 경향이 있습니다.

 

두 번째, 구매 과정입니다.
여성은 새로운 브랜드와 트렌드를 받아들이는 속도가 빠른 편인데 비해

남성은 한 브랜드에 안착하면 재구매율이 높고, 브랜드 << 성능 우선시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세번째 충동구매를 한다면 …!

여성은 감정, 기분, 경험과 밀접하게 !

"기분전환으로 플라워 클래스 신청", "힐링템으로 캔들 구매"

반면 남성은 충동구매는 하지만 합리화의 이유를 먼저 찾고 소비합니다.

"스펙이 좋아서 질렀다

 

그럼 이제 남성 뷰티 부분에서 여성 뷰티와 공략법도 조금은 다를 것 같습니다.

 

먼저, 남성 뷰티의 소비 목적을 고려했을 때,

# 해당 뷰티 제품의 필요성 에 대한 인식 이 공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두번째, 구매 과정을 고려한다면,

# 1초 회원가입으로 주기적인 광고를 하는 것이 공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세번째, 요래됐습니다…! 충동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 할인에 대한 부분을 강조하는 것이 공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남녀 소비형태를 알아보고 뷰티를 더한 큰 틀의 공략법에 대해서

생각해보았습니다.

.

다음 시간에는 조금 더 구체적인 공략법이 될 수 도 있는

 시즌 그리고 비시즌상품!

비 오는 날에는 우산을 팔고, 더운 날에는 아이스크림을 팔아라

라는 주제를 다뤄봅니다. 다음 게시물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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