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업종 P사 문제점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5.28
조회수 7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오정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건기식업종 P사의

문제점,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상승 및 전환수 증대 
- 운영 매체 : 메타
- 월 예산 : 500만원~10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 소재 테스트만 진행 중이고, 효율 소재 발굴 미비
- 내부적으로 데이터 측정에 대해 정해진 지표가 없어 
분석이 어려운 상황

■개선점
- 전환이 발생되지 않고, 광고비 누수가 발생했던 소재는 과감히 off
- CTR, CPA 기준으로 성과가 좋은 소재를 중심으로 베리에이션하여 소재 추가 발굴 
- 전환 캠페인 성과 측정 지표 ROAS, CPA, 전환율을 기준으로 성과 측정 
- 업종 평균 이나 기존 캠페인 성과 기준으로 내부 벤치마크 설정


현재도 셋팅과 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달 드리며,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오정현 마케터에게 연락 주세요~!

TEL. 02 - 6049 - 1169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1004jt@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