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업종 A사의 문제점 개선점 도출사례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6.04
조회수 8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AE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가구업종 A사의 기존 광고 운영 문제점에 대해 

개선점과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광고KPI : 전환수 증대 및 ROAS 개선


매체 : 네이버 SA, 브랜드 검색광고 


월 예산 : 1000만원~1200만원



문제점

1. 쇼핑검색 제외검색어 관리 X
2. 광고그룹 일예산 도달 이슈로 오후 중에 광고가 중단 되는 현상 발생
3. 키워드들에 대한 별도의 입찰 관리나 지면 관리가 이뤄지지 않는 상황
4. 경쟁사에 비해 확장소재 및 소재에 대한 관리가 미흡한 상황


제안 및 개선

1. 키워드 관리
- 광고 노출은 많지만, 전환이 없는 키워드 분석 후 ->
제외목록에 추가 후 광고비 누수 방지 및 효율적 키워드 관리 집중

2. 키워드 순위에 맞는 입찰가 관리를 통한 예산 관리 진행 및
각 캠페인 그룹별 예산 설정 비율 확인하여 재배분

3. 노출 매체 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광고비 사용 및 불필요한 노출수 절감

4. 프로모션 기간이 지난 확장소재는 OFF 처리 후 네이버 확장소재 개편에 따른 업데이트 및 관리


현재도 주단위로 보고서를 작성하며 성과 측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항상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광고주가 원하는 부분은 빠르게 반영하고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현재 광고 성과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에게 문의주세요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1004jt@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