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어려웠죠? 저만 따라와요 ♥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5.05.28
조회수 74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저에게 가~장 많이 들어오는 질문들을 정리해서 답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왜 이런 글을 가지고 왔냐면 아무래도 메타는 공식대행사라도

대행수수료가 별도로 발생하다보니 부담을 느끼시는 광고주님들이 많잖아요!

그러다보니 직접 운영하시는 경우가 많고, 그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이 많으신 것 같아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해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바로 시작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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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 캠페인이 여섯개던데 뭘로 운영해야 하는걸까요?


광고의 목적에 따라 운영할 캠페인은 달라지는데요!

주로 운영하는 캠페인은 판매, 트래픽, 잠재고객 정도입니다.


판매는 말 그대로 구매나 문의를 목적으로 집행하는 캠페인으로

홈페이지 내에 픽셀이 설치 되어야만 집행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트래픽은 홈페이지로의 유입을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보통은 브랜드인지도향상, 유입 목적이 많고, 홈페이지 내에 픽셀이 없을 경우 전환캠페인  대체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다만, 전환 추적은 어렵겠죠?


그리고 잠재고객은 메타에서 제공하는 간편 양식을 활용해 문의를 받는 캠페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은 이렇게 3개를 많이 활용하고, 목적에 맞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 예산은 어느정도로 잡아야할까요?


이 질문이 가장 많이 들어오는 질문일 것 같은데

사실 모든 매체가 다 그렇듯 예산은 많을수록 다양한 테스트가 가능하고,

그에따라 효율이 나오기는 하는데 모든 업체들이 마케팅비용으로 쓸 수 있는 예산이 한정적이잖아요.

그렇다보니 많이 쓰셔라! 보다는 일 예산 10만원 정도는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만약 이것도 부담이라고 하시면 최소 5만원 이상!! 정도는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번째 : 소재는 어떤걸 써야할지 테스트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ㅠ


메타가 소재가 정말 중요한 매체라는건 아마 모두가 아실 것 같기는 한데요!

제가 종종 메타 소재 제작도 하고 있는데 보통은 소재 제작을 할 때 진짜 어떻게 만들지 모르겠고 고민이 될 때는

광고라이브러리를 통해서 다른 업체들의 소재를 참고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할 경우에는 요즘 트렌드는 어떤지? 경쟁사의 광고 소재는 어떤걸 쓰고 있는지를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소재 테스트, 이건 마케터마다 다를 수는 있는데

정석대로는 광고세트1개당 소재1개를 넣고, 테스트를 합니다.

만약 광고세트 1개에 소재 여러개를 넣을 경우 어떤 소재는 노출이 몇천건 씩 되고,

어떤 소재는 노출이 잘 안 되는 경우도 많아서

동일한 노출 기회를 주기 위해 1개의 세트에 1개의 소재를 넣어서 테스트를 하고,

테스트를 통해 성과가 저조한 세트는 OFF 해주는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다만, 예산이 적은데 소재는 많을 경우 세트 하나에 소재를 몰아넣고,

노출이 잘 안되는 소재는 또 다른 세트로 빼서 다시 테스트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네번째 : 소재가 반려가 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거는 모든 업종에 적용되기 보다는 특정 업종이나 자극적인 소재를 쓰는 업체들에게 적용이 되는 내용일 것 같은데요.

저도 운영을 하다보면 여러 이유들로 잘 운영하던 소재도 반려가 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근데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냐! 저는 보통 반려가 났던 소재들은 바로 OFF 및 삭제처리 해줍니다.

만약 반려난 소재들을 계속 이의 신청 하거나 삭제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정에도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들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삭제 처리가 좋긴 합니다. 



다섯번째 : 타겟을 어떻게 잡는게 좋을까요?


타겟 정말 어렵죠 ㅠ 아무리 우리 업체가 네이버에서는 4050 여성에게 잘 먹혔어! 해도

메타에서는 또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초반에는 논타겟 혹은 연령대만 살짝 잡고 진행을 하다가

어느정도 쌓인 데이터를 분석해서 그때부터 점점 타겟을 좁혀나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어차피 메타는 머신러닝 기반으로 성과에 따라 주요 노출되는 영역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논타겟으로 운영을 한다고 완전 쓸데없는 곳까지 노출이 되는 것은 아니라서

초반에는 논타겟으로 시작해서 점차 상세타겟을 잡아가는 것을 제안드려요



자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메타 광고를 진행하면서 많이들 겪는 어려움에 대해 한번 다뤄봤는데요!

어떠실까요? 조금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아무래도 저도 처음에 메타 광고를 진행할 때 많이 공부를 했어도

실제 실무를 할 때 새로운 어려움들과 마주하면서 곤란했던 경험이 있다보니

직접 메타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님들께 도움을 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어요!


혹시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시면 쉽고, 빠른 답변 도와드릴테니 편하게 연락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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