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마케팅 광고 고민 해결! #1

작성자 한영빈
작성일 2025.05.30
조회수 5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뷰티 시장에서

어떻게, 어떤 광고를 집행해야 살아남고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시장 전망과 필수 광고 매체 선정 및 활용까지 알아볼게요,


1) 뷰티 업종 시장, 앞으로 전망은?


뷰티 업종은 언제나 트렌드에 민감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다이내믹한 시장입니다.

2025년 현재, 뷰티 시장은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및 비건 뷰티의 부상

단순한 기능성을 넘어, 개인의 피부 타입과 고민에 최적화된 솔루션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 친환경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층이 늘어남으로 클린 뷰티의 수요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커뮤니티의 영향력 증대

유명 연예인뿐 아니라, 뷰티 전문 인플루언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등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을 팔로우하는 소비자들이 형성하는 

커뮤니티에서 형성되는 정보와 평가는 소비자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줍니다.


-글로벌 시장 확대 및 K-뷰티의 위상 상승

K-뷰티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다 싶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제품력과 트렌디한 미감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K-POP 한류의 부상에 편승 효과도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현 시점 중국의 한한령 해제 소식이 있어 더욱 K-pop, K-뷰티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시장 뿐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까지 염두에 두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합니다.



2) 뷰티 업종 필수 광고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국내 검색 엔진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입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사실 대부분 정보를 얻은 다음

네이버에 검색을 다시 하는 구조로 이뤄져있습니다.


따라서 키워드를 선정해서 미리 검색광고를 집행해두어 

잠재적 소비자들을 붙잡아두는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뷰티 업종에 국한되지 않고 

업종 불문 네이버는 기본적으로 진행해야한다고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요약: 국내 뷰티 제품 정보 탐색 및 구매 전환의 핵심 광고, 구매 의도 높은 잠재 고객에게 타게팅 가능


-메타 SNS광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메타 플랫폼은 시각적인 요소가 중요한 뷰티 업종에 최적화된 광고 매체

특히, 요즘은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어플을 상시에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여기에 뷰티 업종의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광고를 집행하면

효과가 배가됩니다.


특히 메타의 머신러닝기능과 보다 상세한 타게팅 기능을 활용하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우리 제품의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요약: 시각적 콘텐츠로 제품 매력 극대화, 정교한 타게팅으로 잠재 고객 도달, 뷰티 트렌드의 핵심 매체입니다.


-구글 광고 (특히, 유튜브 광고)


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검색엔진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유튜브"광고의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SNS와 더불어 유튜브 시청을 안하는 사람이 거의 없죠.

이런 유튜브 광고를 통해 제품의 사용 영상, 브랜드 스토리, 장점 등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광고를 전달할 수 있고,


특히나 구글의 정밀한 타겟 세그먼트 기능으로 

우리 브랜드의 잠재 고객층에게 정밀하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요약: 전 세계 검색 및 동영상 플랫폼의 핵심, 넓은 광고 지면으로 인지도 및 관심 유도, 글로벌 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지는 매체


오늘은 뷰티 업종의 시장 전망과

필수로 사용해야하는 광고 매체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글에서는 광고 성과는 어떻게 관리하는게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1004jt@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