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광고 캠페인 유형별 가이드 : 특징과 활용법
구글 애즈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은 현재 일곱 종류가 있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각 캠페인들을 소개하고, 특장점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실적 최대화 (PMAX)
이전에도 아티클을 통해 소개해 드린 바 있던 실적 최대화 캠페인입니다.
하나의 캠페인으로 구글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에 광고를 노출하고
머신 러닝을 통해 자동적으로 입찰과 예산을 최적화하여 광고 실적을 최대화하는 시스템입니다.
● 노출 위치 : 검색, 유튜브, 디스플레이, 지메일 등 구글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
● 과금 방식 : CPC 또는 CPM. AI에 입찰을 완전히 위임
● KPI : 노출, 유입, 판매 등 각종 전환 증가
실적 최대화 캠페인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home.ampm.co.kr/ae-gxxnhxx92/insight/10882?page=1&rowsPerPage=12&usehome=Y&mk_id=gxxnhxx92
✓ 검색
키워드를 설정하면 사람들이 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찾을 때 노출되는 캠페인입니다.
해당 카테고리에 이미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노출 위치 : 구글 검색 사이트(구글 검색, 쇼핑, 이미지, 지도 등) 및 구글 검색 파트너(유튜브 등)
● 과금 방식 : CPC
● KPI : 유입 및 판매 촉진 등
✓ 디맨드젠 캠페인
유튜브를 중심으로 구글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위치에 광고를 노출하는 캠페인입니다.
눈길을 끄는 여러 형식의 광고를 게재하려는 광고주에게 적합합니다.
● 노출 위치 : 유튜브, 지메일 등
● 과금 방식 : CPC 또는 CPM
● KPI : 브랜드 인지도 향상, 프로모션 홍보 등
✓ 디스플레이
웹서핑, 유튜브 시청, Gmail 확인을 하는 사람에게 노출하기 유용한 캠페인입니다.
다양한 크기와 형식의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 노출 위치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 포함된 수많은 웹사이트 및 앱
● 과금 방식 : CPC 또는 CPM
● KPI : 브랜드 인지도 향상, 제품 및 서비스 홍보, 리마케팅
✓ 쇼핑
제품 사진을 비롯한 제품명, 가격, 매장 이름 등의 정보가 함께 노출되는 캠페인입니다.
광고 문구를 작성하거나 키워드 선택을 하지 않아도 상품 피드에 기반을 둔 광고가 자동 완성됩니다.
● 노출 위치 :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 구글 쇼핑 탭, 구글 이미지 탭
● 과금 방식 : CPC
● KPI : 판매 촉진
✓ 동영상
유튜브에서 컨텐츠 시청시 노출되는 캠페인입니다.
인스트림, 범퍼, 인피드, 쇼츠, 마스트헤드 등 여러 종류의 광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노출 위치 : 유튜브
● 과금 방식 : CPV 또는 CPM
● KPI : 브랜드 인지도 향상, 제품 및 서비스 홍보, 판매 촉진 등
✓ 앱
구글의 수많은 서비스와 파트너 사이트, 앱에서 나의 앱을 대규모로 홍보할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입찰가와 광고 소재 등만 등록하면 자동 최적화를 통해 타겟팅을 진행합니다.
● 노출 위치 : 구글 플레이, 유튜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
● 과금 방식 : CPC 또는 CPM
● KPI : 앱 설치 및 인앱 액션 유도
구글에는 노출 매체, KPI에 따라 최적화 된 다양한 캠페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우 편리하지만 세팅과 데이터 분석이 쉽지 않기 때문에
집행 전 꼭 마케터와 상담을 진행하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끝이 없는 고민의 해답을 찾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저, 조건희 AE에게 문의해주시면, 광고주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전략을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해당 인사이트 아티클을 작성한 마케터에게 상담을 원하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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