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마케터가 알려드리는 DB업종 마케팅 전략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윤태희 AE 입니다
오늘은 현직 마케터가 알려드리는 DB업종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전략에 대해 말씀드릴 매체는 네이버에 관하여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B2B 시장이 주요 타겟인 DB 업종은 신뢰와 기술적인 우위를 강조하는 마케팅이 중요한데요!
AI,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서비스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 과정에서 정보의 보완! 그리고
프라이버시 보호 기술의 중요성이 증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네이버에서는 어떤 전략을 구성하여 광고를 진행해야할까요!
1. 캠페인 분리운영
PC / MO로 캠페인을 나누어 분리운영을 하면서 시간 , 지역, 연령대 를 세팅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의 경우 아무래도 메인 키워드에 입찰가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최대한 광고비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제대로 된 타겟을 잡는게 중요하며 PC / MO 중
어느 방향에서 클릭률이 높고 낮은지를 비교해 광고비의 비율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키워드 발굴
DB수를 늘리는 업종은 사실 키워드 싸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업종별로 메인 키워드부터 세부 키워드까지 입찰가가 높은 편이기에 광고비용 대비하여 클릭 수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유입고객이 관심을 가지고 검색을 통해 들어올 수 있을만한 효율있는 키워드를 발굴하여 적극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에 경우 입찰가가 높은 메인키워드는 1페이지에서 노출 될 수
있게 유지하며, 그 외에 지역 + 키워드, 저비용 + 키워드 등 실효성이 있는 키워드로 운영하여 광고비용을
절약하면서 전환 수를 높이는 운영이 가능합니다!
3. A/B테스트를 통해 소재 활용
하나의 소재를 가지고 진행하기보다 여러 소재를 통해 클릭과 전환율이 높은 후킹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DA, SNS광고를 통해 유입을 전환으로 유도하는 것이 가능하며 단순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를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유입층에 시선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
한 때에는 EC업종에게 효과있는 광고가 DA광고였지만 DB업종에서도 좋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순 광고를 집행하므로서 얻는 이득보다 갖가지 전략을 구성하여 진행하는 광고를 통해 얻는 이득은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몸으로 체감할 수 있을 만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략을 구성하여 진행하는 광고.
이제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문의하실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02-6049-4156
AMPM글로벌 윤태희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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