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업종 메타 협력광고 집행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성과로 신뢰를 만드는 임선현 AE입니다.
지난번에 메타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패션 업종을 중심으로 한 메타 협력광고를 주제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메타 협력광고란?
유명 리테일사 등 외부 판매 채널을 통한 자사 제품 판매에 최적화할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
자사몰이 없거나 외부 판매 채널을 통한 판매가 많은 브랜드에 집행 권장하며
리테일사 카탈로그에 등록된 자사 브랜드의 카탈로그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외부 판매 채널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효과적인 전환 유도를 가능하게 합니다.
리테일사에 입점한 브랜드는 메타 협력광고를 집행할 수 있으며
곧 있을 29cm의 이구위크나 무신사의 무진장 세일기간에는 더욱 큰 전환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환뿐만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 또한 높일 수 있습니다.
자사몰에서 직접 광고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도 가능하지만
리테일사만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신뢰도를 통해 더 높은 유입률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메타 협력광고 세팅은 판매 캠페인으로 집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리테일사와의 협업을 통해 리테일사 사이트에 등록된 자사 브랜드 관련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한 타겟팅과 머신러닝 최적화 운영이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인 광고 세팅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캠페인은 '판매' 목표로 설정하시고
넓은 타겟을 활용하여 모수를 쌓고 리타겟팅 세트 병행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광고 유형같은 경우 컬렉션 광고를 적극 활용해야 하며
소재 또한 리테일사만의 특색에 맞춰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무신사같은 경우 실용적이며 가성비 있는 컨셉의 소재라던지
상대적으로 프리미엄 이미지가 강한 29cm만의 브랜드 무드에 맞춘 소재 등
여러 소구점에 맞는 소재를 제작하여 A/B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사후관리에 있어서 리테일사로부터 공유 받은 카탈로그 세그먼트에
연동된 브랜드 판매 실적 데이터를 제공받기에 데이터 기반의 외부 채널 세일즈 전략 수립도 가능합니다.
메타 협력광고 관련해서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해 주시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Tel. 02 - 6049 - 42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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