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A광고 제대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광고성과로 신뢰를 만드는 임선현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입찰 경쟁이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지면서
구글 검색광고에 눈길을 돌리는 광고주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SA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이미지처럼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것이 구글 SA광고 입니다!
구글, 네이버 모두 과금 방식은 CPC이지만 입찰가를 설정하는 것에 있어서 차이점을 보입니다.
네이버 SA는 키워드를 별도로 추가하여 입찰가 또한 직접 설정해야 하지만
구글 SA는 AI기반 자동 입찰이 가능하며 수동 입찰도 가능합니다.
즉, 구글은 전환 중심으로 과금이 최적화하도록 AI가 개입하며
네이버는 광고주분이 직접 컨트롤해야 하므로, 운영자의 전략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구글 SA의 캠페인 중 RLSA(Remarketing Lists for Search Ads) 캠페인은
검색광고에서 리마케팅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에게 다시 검색할 때 맞춤 광고를 보여 주는 기능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이 고관여 제품일수록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령 한 번 우리 사이트에 왔던 고객이 추후에 관련 구글에서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고객에게만 노출되는 별도의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전환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만 골라서 노출되기에 동일 예산 대비 더 많은 전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RLSA 전략을 활용하려면 광고주님의 구글 애즈 계정과 구글 태그 연동이 필요하며
리마케팅 리스트 최소 1,000명 이상 필요하기에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대부분의 광고주분들이 네이버 SA는 집행하시는데 구글 SA는 꺼려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국내 점유율 측면에서는 네이버 SA가 압도적이지만 익숙하지 않은 매체이기에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는
광고주분들도 분명 존재할 것 같습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제가 그 시작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 번호로 연락해 주시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Tel. 02-6049-4295
Mobile. 010-3994-2089
E.mail : lsh120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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