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광고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광고주 분들은 쿠팡 많이 이용하시나요???
저는 쿠팡을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요
데이터에 의하면 쿠팡은 2024년 12월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3천240만명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이만큼 대한민국의 대부분 사람들이 쿠팡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쿠팡에서 할수 있는 광고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쿠팡 광고는 상품 광고와 브랜드 광고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상품 광고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품 광고
쿠팡 플랫폼 내에서 소비자 검색 결과, 상세 페이지, 추천 영역 등 자사 상품을 노출시켜 판매 전환을 높이는 광고
종류
검색 광고
고객이 검색한 키워드에 맞춰 광고 상품을 검색 결과 상단 또는 중간, 하단, 관령상품 영역에 노출시키는 광고
특정 키워드에 대해 광고 입찰가를 설정
브랜드 키워드, 제품명, 속성 키워드 등 세분화 필요
AI 스마트 광고
출처 :쿠팡애즈
판매자가 일일이 키워드나 타겟을 설정하지 않아도
쿠팡 AI가 광고 대상 상품, 광고 위치, 입찰가, 노출 타이밍 등을 자동으로 결정해주는 광고
쿠팡의 딥러닝 추천 시스템과 구매 전환 데이터를 바탕으로 동작
최소한의 설정으로 최적의 광고 효율 달성 가능
상품만 선택하면 바로 광고 가능
클릭율, 구매율 등을 학습하여 성능을 개선
광고성과에 따라 자동으로 전략을 변경
브랜드 광고
단순한 상품 노출을 넘어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강화, 제품군 전체 매출 확대를 목표로 설계된 광고
단기매출보다 장기적 브랜드 가치 제고 및 충성 고객 확보
키워드 브랜드 광고
출처 :쿠팡애즈
키워드 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단, 중단 등에 노출하여 신규 고객을 추가적으로 확보 할 수 있게 하여
궁극적으로 매출 성장과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광고
장점
마음을 정하지 못한 고객들에게 브랜드 노출을 최대화하여 신규 고객 확보 가능
검색 페이지 최상단 또는 중단에 노출해 브랜드와 관련된 컨텐츠 노출 가능
상품광고와의 시너지 효과 기대 가능
고객 타겟팅 동영상 광고
출처 :쿠팡애즈
상품을 구매하고자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지면을 통해 주목도 높은 브랜드 동영상을 노출하는 광고
쿠팡 고객의 실제 구매 행동과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정교한 타겟팅으로 효율적인 광고 운영가능
장점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타겟으로 동영상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해 랜딩페이지로 유입시켜 고객이탈 최소화
실제 고객의 구매행동과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 고객을 설정하여 광고 노출
원하는 랜딩 페이지를 선택해 연관성 높은 컨텐츠를 제공하고 브랜드 캠페인 강화
쿠팡 광고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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