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성과 증대 사례 가구업종 C사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AE입니다.
금일 개선사례 업종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가구업종 C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가구업종 C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매출 및 매출 볼륨 증대
매체: 네이버 SA
예산: 월 360만원
<문제점>
1)
저효율, 메인 키워드 낮은 ROAS로 인한 광고비 누수
2)
후킹성이 떨어지는 사진 소재 사용으로 클릭율이 갈수록 낮아지는 상황
3)
쇼핑검색의 경우 전환 없는 광고비 누수 키워드 제외키워드 미등록
4)
신제품 등록 이후 노출명 그룹핑 관리 미시행
5)
파워링크의 경우 후킹성이 전혀 없는 구식 문구 사용중
<개선 사항>
1)
저효율 키워드 입찰가 변경 및 해당 예산 고효율 키워드로 분배
2)
광고주에게 사진 소재 교체 요청 및 레퍼런스 전달
3)
장기 비전환 키워드 전부 제외 키워드 등록 후 모니터링
4)
신제품 노출 키워드 다양한 접근방식으로 그룹핑 (소재
소구, 미적 소구, 튼튼함 소구 등)
5)
파워링크 문구, 단순한 브랜드명 대신, 소구점 녹인 문구로 교체 A/B 테스트
추가적으로 세부적인 개선사항 적용하여,
집행 전 ROAS: 207%
집행 후 ROAS: 371%
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개선사항 발굴 및 적용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입니다.
마케팅의 성과 저하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은 경험과 통찰력입니다.
무엇이 문제일지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하여 문제를 개선해 나가는
저 한영빈 마케터에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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