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광고, 광고주분들의 실수 3가지!
안녕하세요
AMPM 문성현 AE입니다!
네이버 쇼핑을 통한 의류/패션잡화 대표님들!
오늘은 네이버 검색 광고를 통해 매출을 올리고 싶은 광고주분들의
가장 크게 하는 실수 3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 광고를 대표님 혼자서 실행하려니
답답하고 화가나는 순간들이 많으셨죠?
오늘 이 글을 통해 대표님들의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광고 기능에는 대표님들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많은 광고 기능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브랜드 검색광고, 키워드 광고, 쇼핑몰 검색 광고
이 3가지 광고들 중에서 광고주분들이 흔히 하시는 실수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시점에서 과도한 브랜드 검색 광고
브랜드 검색 광고란, 정해진 기간 동안 광고비 설정 후 특정 키워드를 통해 유입을 늘리는 광고 형식입니다.
광고주분들의 브랜드가 인지도가 높다면 광고를 하는데도 큰 어려움이 없을 것 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광고주분들이 광고를 하는 이유는 광고주분들의 브랜드 인지도가 낮기 때문일텐데요
이런 상황에서 광고주분들의 브랜드를 알고 직접 검색창에 검색해서 유입이 되는 소비자들이 과연 많을까요?
정해진 기간 동안 광고비는 광고비대로 나가는데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특정 브랜드명으로는
유입이 되지 않아
결국, 돈은 돈대로 나가고 유입은 적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현시점에서는
우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현명한 마케팅 방법입니다.
2. 무의미한 키워드 검색 광고 세팅
키워드 검색 광고란, 특정 키워드를 설정해 검색 시 페이지 상단에 노출 시키는 광고를 말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브랜드 인지도 상향를 우선으로 대표님들의 주력 상품 키워드뿐만 아니라
연관되어 있는 무의미한 키워드를 세팅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치약, 칫솔을 주력 상품으로 하는 대표님의 경우
주력 키워드인 치약, 칫솔뿐만 아니라
이쑤시개, 치실 등등 대표님의 주력상품 키워드와는 연관없는 키워드를 세팅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 해당 키워드를 통해 유입된 소비자들이 존재하겠지만
대표님의 사이트를 방문 한 순간! 바로 나가게 될 것 입니다.
그럼 이 또한 키워드 입찰가에 따른 돈은 돈대로 나가고 노출과 클릭수는 늘지만 렌딩페이지까지 도달하는 전환율에는 효과가 없게 되는 것 입니다.
마지막
3. 네이퍼 쇼핑 검색 광고 상품명 매치 실패
대표님이 네이버 쇼핑 광고를 하고 계시다면
소비자들이 대표님의 업체명을 검색하더라도 네이버 쇼핑 광고에 대표님의 상품이 보일 수 있도록 세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대표님의 업체명이 '좋은 의자' 라고 하고
대표님이 네이버 쇼핑에 '앉으면 너무 편한 의자' 라고 세팅을 하신다면
소비자들이 대표님의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좋은 의자' 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도
네이버 쇼핑몰에는 대표님의 '좋은 의자' 상품들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이렇듯
네이버 검색 광고를 시작하시는 대표님 , 광고주분들께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실수들을 놓쳐
"광고비는 광고비대로 나가는데 왜 유입은 없고 매출은 늘지 않는 것이지?"
라는 답답하고 억울한 상황에 처해지는 것 입니다.
저 문성현AE와 함께 고민거리들을 해결하고 싶은 대표님분들은
언제든지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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