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키워드광고, 실패하지 않으려면 기억해야 할 3가지

작성자 신솔아
작성일 2025.06.04
조회수 83

원장님 안녕하세요! 


오늘도 수강생 관리, 학부모 면담, 교육과 학원 운영까지 신경 쓰시느라


정말 고생이 많으십니다. 


학원은 학생으로 시작해서 학생으로 끝나죠, 


아마 원장님들 대부분이 고생 자체를 줄이고 싶기 보다는 

고생을 하더라도 원생이 늘었으면 하실 겁니다. 


이 방법을 위해서 대부분의 학원 업종에서 키워드광고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안 그래도 바쁜 하루,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키워드 셋팅 방법을 주의사항과 함께 3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그 키워드, 누가 검색하나요? 


단순히 노출만 따진다면, 여러 아이디를 만들어 최대한 다량 세팅을 하는 것이 최선일 것입니다.

그러나 학원업은 특성상 제대로 공부를 할 마음을 먹고 문의를 남기는 고객까지 유입이 되지 않으면, 

학원 이름이 알려지기만 해서 큰 도움이 되진 않아요. 


또한 한 달에 쓸 수 있는 비용은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가급적 원장님의 학원을 찾을 학생들, 학부모님들이 검색할 키워드로 선별이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검색한 사람이, 올 수는 있나요? 


키워드 광고는 노출 시간대 / 연령 / 지역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사회라지만, 아직 절대 다수가 직접 학원에 방문을 해서 상담을 받고, 

대면 교육을 선호하는 학원업의 특성상 

가까운 위치에서 검색 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아무리 잘 셋팅된 광고라고 하더라도, 원장님의 학원이 서울인데 제주도에서 문의를 준다면 오히려 광고비 손실이 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현실적으로 가망 고객이 될 수 있는 위치, 그리고 시간대, 연령 셋팅이 중요합니다. 



3) 그래서 클릭은, 되나요? 


셋팅을 잘 해두었다면 원장님 주위 지역으로, 

그리고 해당 교육 내용으로 검색을 했을 때 학원 노출이 잘 될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우리는 본질을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검색을 했을 때 잘 떠서 기분이 좋을 수는 있지만, 


이게 실질적으로 클릭 유도가 되지 않고 그로 인해 학생 수가 늘지 않는다면. 


그저 시간과 돈을 들인 고생이 될 수 있을 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광고는 집행도 중요하지만, 이후 성과 관리 또한 중요하답니다.


물론 대부분은 키워드 세팅까지는 어찌 한다고 하더라도, 이후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성과에 따라 유의미한 피드백을 받고 방식을 수정하는 것 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대행사를 통해 의뢰를 맡기는 것인데요, 


당연히 의뢰가 처음이라면 망설여지는 부분이 많으실 것이기에 미팅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와 함께 해주신다면 검색할 만한 키워드로 셋팅이 되어있는지 / 검색시 유효한 고객 분들이 유입되는지 / 성과를 낼 만큼 클릭이 되고 있는지 중간중간 단계를 확인해, 원장님의 학원이 학생들로 가득 찰 때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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