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 한눈에 정리하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AE 입니다
오늘은 ga4 구글 에널리틱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GA4 (구글 에널리틱스 4 ) 란?
GA4는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최신 웹 분석
도구로
사용자 중심의 이벤트 기반 분석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정확한 데이터 수집 없이는 분석도 정확하게
힘든 만큼
GA4에서 정확한 태킹이 가장 중요합니다!
GA4 주요기능
-머신러닝 기반으로 예측 기능 제공
-이벤트 기반 데이터 수집 : 사용자가 하는 모든 행동을 이벤트로 수집합니다.
-플랫폼 통합 분석 도구 : 웹,
앱 등 다양한 채널 통합하여 분석 가능합니다.
GA4 태킹이란?
GA4태킹이란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여
웹사이트에 센서를 설치하는 작업입니다.
이 과정 중 어떤 데이터를 수집할지 정하고
, 실제 사용자들의 행동을 기반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주로 GTM ( Google Tag Manager ) 을 통해서 진행됩니다.
Gtm 접속후 è 계정 생성 è 생성 후 발급되는 코드를 웹사이트의 <head> ,<body> 에 삽입합니다.
Ga4에 들어가 측정 id ( G-XXXXXXXXXX)을 복사합니다.
GTM에서 태그è 새로만들기 클릭 è 맞는 구성 태그 클릭 후 복사한 측정 ID 입력
GTM ‘미리보기 모드 ‘이용하여 잘 작동하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테스트가 완료되면 gtm에서 태그 제출하여 적용을 완료하면 됩니다.
Ga4장점과 유의사항
-정밀한 사용자 분석 가능 ; 이벤트 기반의 태킹을 통해서 방문자의 실제 행동을 세부적으로 확인가능
-목표에 맞춘 맞춤분석 ; 전환 지표에 기반하여 분석이 가능합니다.
-정기적인 점검 필수 : 태그가 갑자기 작동하지 않으면 데이터 수집이 중단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점검 필요
이처럼 오늘은 ga4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Ga4는 단순하게 트래픽을 분석하는 도구를 넘어
사용자 경험 개선과 마케팅 최적화를 위한 도구입니다.
Ga4,gtm 을 통해 정확한 데이터 수집과 분석 기반을
마련한 뒤 사용자 행동을 보다 명확하게 파악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해야합니다.
효과적인 전략 저와 함께하시면 실질적인 광고 성과 향상 , 전환율 증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어떻게 수집하느냐 보다는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경쟁력 입니다.
궁금한 점은 편하게 저에게 문의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이혜지 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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