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동영상 캠페인 중단?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5.06.05
조회수 84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 AE입니다 :)

오늘은 구글광고 이슈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2025년 7월부터 Google Ads의  동영상 캠페인(VAC) 이 디맨드젠 캠페인으로 자동 업그레이드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주목할 만한 업데이트로, 캠페인 전략과 운영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우선 모르신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디맨드젠 캠페인이란?

디맨드젠 캠페인은 YouTube, 디스커버, Gmail,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고객의 구매 여정을 지원하는 새로운 캠페인 유형입니다. 기존의 동영상 액션 캠페인과 비교하여 더 넓은 인벤토리와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주요 변경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광고 게재 위치 확대

  • 기존 VAC: YouTube 및 Google 동영상 파트너에 한정

  • 디맨드젠: YouTube, 디스커버, Gmail,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으로 확대

이로 인해 브랜드의 노출 범위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다양한 광고 형식 지원

  • 동영상 광고: 인스트림, 인피드, Shorts 등

  • 이미지 광고: 디스커버, Gmail 등에서 활용 가능

  • 캐러셀 광고: 여러 이미지를 활용한 슬라이드 형식

다양한 형식을 통해 사용자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향상된 타겟팅 및 입찰 전략

  • 타겟팅 옵션: 맞춤 세그먼트, 관심분야, 인구통계 등

  • 입찰 전략: 전환수 최대화, 타겟 CPA, 타겟 ROAS 등

이를 통해 보다 정교한 캠페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변화에 맞게 마케터의 대응 전략 또한 중요합니다.


대응 전략

  1. 캠페인 점검 및 조정: 기존 VAC 캠페인을 검토하고 디맨드젠 캠페인에 맞게 조정

  2. 광고 소재 다양화: 동영상 외에도 이미지, 캐러셀 형식의 광고 소재를 준비

  3. 타겟팅 전략 재설계: 새로운 타겟팅 옵션을 활용하여 보다 정밀한 타겟팅을 구현합

  4. 성과 분석 강화: 확장된 게재 위치와 형식에 따른 성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


    이번 변화는 단순한 캠페인 유형의 변경이 아니라, 전체적인 광고 전략의 재정비를 요구하는 중요한 시점입니다!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광고주님들의 더 나은 퍼포먼스를 개선해보세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꿀팁을 알고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무료로 컨설팅 혹은 인사이트 분석 도와 드리겠습니다!

    02-6049-4608

    감사합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1004jt@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