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판촉물 업종 A사의 문제점 개선점 도출사례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6.11
조회수 6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AE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판촉물 B2B업종 A사의 기존 광고 운영 문제점에 대해 

개선점과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광고KPI : 전환수 증대 


매체 : 구글 SA


월 예산 : 300만원



문제점

1. 몇 년전에 셋팅한 캠페인 사용 중 -> 성과 개선 미비
2. 키워드 분리 X -> 성과가 좋은 그룹에 다른 카테고리의 키워드 추가하여 운영
3. 동적검색으로만 운영 중 

제안 및 개선

1. 캠페인 목적에 맞춰 전환 최적화 캠페인으로 전환
2. 키워드 카테고리별 추가 발굴을 통해 셋팅
-> B2B 업종으로 기업, 이벤트 등등 대량 구매 가능성이 있는 키워드 발굴
3. 한 세트에 동적, 일치, 확장 키워드를 모두 등록하여 운영

문제점에 따른 개선점을 제안 드리며, 광고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현재 광고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에게 문의주세요 :)

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성공이 제 성공입니다.

광고비를 써도 전환이 안 나온다면,  
마케팅 전략을 다시 점검해야 합니다. 
저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략을 만드는 퍼포먼스 마케터 오정현AE입니다!

업종 상관 NO!
매체 상관 NO!
매출 상승 YES!
자신감 YES!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1004jt@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