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하고싶으신 분들 들어오세요!!!!!!!

작성자 윤지원
작성일 2025.04.10
조회수 14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메타 광고에는 여러 가지 캠페인이 존재합니다.


인지도, 트래픽, 참여, 잠재 고객, 앱 홍보, 판매까지 총 6가지 캠페인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판매 캠페인과 잠재 고객 캠페인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메타 광고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면 캠페인 만들기에서 목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판매 캠페인이란?


판매 캠페인은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웹사이트 판매를 증가시키는 데 효과적인 캠페인입니다. 

메타 플랫폼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찾아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주목표입니다.


판매 캠페인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메타 픽셀을 설치하여 사람들이 웹사이트에서 취하는 구매 행동(결제, 장바구니 담기 등)을 추적하여 실제 구매 확률이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되도록 최적화합니다. 


이미지, 동영상, 컬렉션, 다이내믹 광고(사용자 행동 기반으로 제품 자동 추천) 등 구매를 유도하는 다양한 광고 형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는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타겟팅 전략을 정교하게 세워서 광고 소재를 통해 판매 전환이 잘 일어나게끔 유도해야 합니다.


또한 타겟, 소재, 배치 등 A/B 테스트 과정을 거쳐 성과가 더 좋은 조합을 찾아야 합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판매 캠페인은 주로 이커머스 업종에서 많이 이용됩니다.



2. 잠재고객 캠페인이란?


잠재고객 캠페인은 메타 플랫폼을 활용하여 잠재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는 광고 캠페인입니다.

잠재고객을 발굴하기 위해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주목표입니다.


특히 DB(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 필요한 업종에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컨설팅 예약, 이벤트 신청자 확보 등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이용합니다. 


잠재고객 캠페인은 판매 캠페인과 같이 타겟팅 전략은 필수이며, 광고를 클릭하면 메타 내에서 빠르게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인스턴트 양식을 많이 활용합니다. 이유는 외부 랜딩 페이지로 연결하는 것보다 이탈률이 낮고 전환이 빠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간편한 양식의 특성 때문에 관심도가 낮은 사용자도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가 있어 CPC가 낮고 정보의 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스턴트 양식을 활용하여 질 높은 잠재 고객의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양식 내 질문을 전략적으로 설계하거나 세부적으로 타겟팅하여 고도화된 캠페인 세팅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메타 플랫폼의 판매 캠페인과 잠재고객 캠페인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캠페인별로 구체적인 예시나 세팅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에게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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