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운영자도 메타 광고 할 수 있다고?! - NT 파라미터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도 NT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메타 광고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광고를 진행하면 광고 캠페인별 노출 수, 유입자 수, ROAS 등 거의 대부분의 데이터들은 광고 관리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타 같은 외부 매체에서 스마트스토어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데이터 추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자사 몰이 없는 광고주분들 중에서는 메타 광고를 망설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스토어는 픽셀 설치가 안 되니까 데이터 추적이나 성과 측정이 불가능한 거 아닌가요?”
“메타 광고 너무 하고 싶은데, 스마트스토어만 운영 중이라 못 하고
있어요”
하지만 네이버에서 공식으로 제공하는 NT 파라미터를 이용하면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도 메타 광고를 진행하고 데이터 추적까지 가능합니다.
“NT 파라미터? 그게 뭔데요? 그거 사용하면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도 메타 광고할 수 있어요?”
네, 가능합니다!
NT 파라미터를 활용하면 메타나 다른 매체를 통한 노출 수, 유입자 수, ROAS 등을 자세히 분석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소재를 여러 개 사용할수록 파라미터값을 붙여주지 않으면 어떤 광고로 발생하는 매출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파라미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면 NT 파라미터가 무엇인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NT 파라미터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제공해 주는 공식 통계값입니다. 이 파라미터를 랜딩페이지 링크에 덧붙여 해당 링크로 유입되는 고객들의 데이터를 모아 분석하는 것입니다.
실제 광고 집행 중인 업체의 랜딩페이지에 붙여 넣을 파라미터 값을 설정하여 통계를 낸 사진입니다.
NT 파라미터는 위의 사진처럼 4가지가 있습니다.
nt_source : 유입 마케팅채널의 명칭 (필수, 영문)
nt_medium : 유입 마케팅 채널의 종류 (필수, 영문)
nt_detail : 유입 마케팅 채널 명칭의 하위 내용 (선택, 한/영)
nt_keyword : 유입 키워드
(선택, 한/영)
?nt_source=값&nt_medium=값&nt_detail=값&nt_keyword=값
이 4가지 파라미터값을 만들어 랜딩페이지 링크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https://home.ampm.co.kr/ae-1121kelly/?nt_source=sns&nt_medium=insta&nt_detail=jiwon&nt_keyword=aeno1
예시로 NT값을 제가 정해서 저의 마케터페이지 뒤에 붙여봤는데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분들은 스마트스토어 링크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예시 nt 값: sns, insta, jiwon, aeno1)
이렇게 NT 파라미터를 설정하여 이 링크로 메타 광고를 진행하게 된다면 어느정도 데이터 추적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이 부분 때문에 메타 광고를 진행하지 않으셨던 광고주분들은 NT 파라미터를 설정하여 광고를 진행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외에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에게 상담 문의 해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