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와 인지도를 동시에 쌓을 수 있는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

작성자 윤지원
작성일 2025.04.15
조회수 4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네이버에서 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광고주분들은 다 알고 계실 텐데요. 왜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란 무엇인가요?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는 네이버에서 상호 등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네이버 검색 결과 최상단에 브랜드 페이지의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함께 노출해 주는 검색광고입니다. 이미지, 텍스트,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브랜드 정보를 한눈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2. 브랜드검색 광고의 과금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노출 지면은 PC와 모바일 둘 다 가능하며 기간제 예약 방식입니다. 최소 1개월부터 최대 3개월까지 계약이 가능하고, 브랜드검색 광고의 금액은 브랜드의 키워드 검색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검색량이 7,000회일 때 모바일 라이트형 섬네일 기준 800,000원입니다. (1개월 계약)

1개월이 지난 후에 다시 브랜드검색 광고를 진행하려고 봤더니, 브랜드 검색량이 10,000회가 넘어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모바일 라이트형 섬네일 가격이 1,700, 000원으로 올라 기존에 계약했던 금액의 2배가량을 지불해야 합니다. 


따라서 브랜드 검색량이 적을 때 미리 3개월 단위로 금액을 지불하면 브랜드 검색량 증가 시에도 추가 비용 없이 동일한 금액으로 광고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 광고를 지속해서 운영하실 광고주분들은 한 번에 3개월 단위로 계약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3. 왜 브랜드검색 광고를 해야하나요?


주로 네이버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무언가를 검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방문합니다. 이때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가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이때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가 키워드와 관련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의 광고가 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되어있는 것을 보게 되면 가장 먼저 클릭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브랜드검색 광고는 공식 홈페이지의 형태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은 정보라고 소비자는 인식하게 되고, 따라서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신뢰도를 구축하며 인지도까지 동시에 높일 수 있습니다.




4. 브랜드검색 광고만 하면 될까요?


브랜드검색 광고만 진행하는 것보다는 다른 파워링크 광고와 쇼핑검색 광고를 병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브랜드를 많이 노출시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목적이 있으시다면 네이버 GFA 광고도 추천해 드립니다.





요약


브랜드검색 광고는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에 검색 결과 최상단에 광고 콘텐츠 노출


과금 방식은 기간제 예약 방식으로 키워드 검색량에 따라서 금액 변동


검색량이 적을 때 3개월 단위로 계약하면 검색량 증가와 상관없이 동일한 비용으로 유지 가능


신뢰도와 인지도를 동시에 구축 가능


단독 사용보다는 네이버의 다른 광고와 병행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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