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상품 광고, 지금 무조건 시작해야하는 이유!

작성자 윤지원
작성일 2025.04.22
조회수 4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 입니다.

 

지난번에 N+ 상품 광고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해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왜 지금 N+ 상품 광고를 무조건 시작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실제 7회차 입찰 상황과 함께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N+ 상품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이전 글을 참고해 주세요!


N+ 상품 광고에 대한 모든 것


 

오늘(2025 4 22) 오전 9시에 N+상품 광고 7회차 입찰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오후 3시까지 200구좌 입찰 등록을 받고 있는데요. 현재 시각을 기준으로 입찰 구좌는 259개이고, 제가 입찰 진행 상황을 캡처한 시간 기준으로는 171개의 구좌 입찰로 29개의 구좌가 남아있는 상태였습니다

 


N+ 상품 광고는 기간 고정형 입찰 방식이기 때문에 한 달간 고정 노출을 보장받는 구조입니다.

최저입찰가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입찰 순위와 입찰 금액도 중요한데요. 현재 시각을 기준으로 입찰 순위 200위의 입찰 금액과 입찰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히 입찰은 최저입찰가 기준으로 정렬되지만 입찰 시간이 빠를수록 유리하고광고주들의 입찰 경쟁이 붙기 시작하면 금액이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지금처럼 경쟁이 심하지 않을 때 빠르게 진입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N+ 상품 광고를 지금 꼭 시작해야 하는 이유는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입찰 경쟁이 아직 치열하지 않음


다른 광고 유형에 비해 아직 경쟁이 과열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상위 노출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2. 광고로 인식되지 않는 자연스러운 노출 구조


‘나의 할인가’, '쿠폰 정보' 혜택 등 이용자가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요소가 함께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보다는 콘텐츠처럼 받아들여지며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3. 특정 주력 상품이 확실한 업체에 적합


기존에는 브랜딩이 잘 되어 있어야 경쟁할 수 있었던 검색광고나 브랜드 광고와 달리, N+ 상품 광고는 개인화된 추천 방식이라 상품의 매력 자체로 경쟁할 수 있어 상위노출 기회를 노릴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입찰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시점은 흔치 않습니다. 성과 또한 좋기 때문에 스토어를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이나, 광고 예산이 제한적인 브랜드에는 최고의 타이밍이 될 수 있습니다. 8회차에 꼭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광고 전략, 입찰 세팅, 소재 구성 등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에게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브랜드 상황에 맞는 맞춤 전략과 실행 가이드를 함께 준비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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