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멘드젠 광고, 어떤 업종이 하면 좋을까?

작성자 윤지원
작성일 2025.04.29
조회수 3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구글 광고를 운영하다 보면 검색광고나 GDN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고객의 구매 여정이 길어진 시대에는 단순한 클릭을 유도하는 광고만으로는 원하는 성과를 내기 어렵습니다. 이때 활용할 수 있는 게 바로 구글의 디멘드젠 캠페인입니다.



 

1. 디멘드젠이란?

구글이 GDN과 디스커버리 캠페인을 통합하여 만든 것으로, 브랜드 인지도 및 전환을 동시에 노리는 강력한 광고 유형입니다. 사람들이 직접 검색하기 전에 유튜브나 구글 피드, Gmail 등에서 자연스럽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인지하고 관심을 갖게 만든 후, 전환을 유도합니다.

 



2. 디멘드젠 광고는 어떤 업종이 하면 좋을까?

디멘드젠은 잠재고객의 관심과 생각을 움직여 실구매자로 전환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특히 구매 결정을 내리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B2B 업종에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B2B 분야에서 디멘드젠 광고를 집행했을 때 전환 성과가 기존 GDN보다 좋았습니다.

문의나 구매요청을 바로 유도하기보다는 브랜드 구독자(잠재고객)를 먼저 확보하는 전략으로 접근했습니다. 그 결과 구독자 수가 빠르게 증가했고, 이후 구독자를 대상으로 반복 노출하면서 자연스럽게 문의 전환으로 이어지는 흐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구독자 확보반복 노출최종 문의 전환이라는 전략은 구매 여정이 긴 B2B 업종 특성과 매우 잘 맞았습니다.

 

 

 

구글 디멘드젠 캠페인은 브랜드 인지, 구독자 확보, 전환까지 고객 여정을 설계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장기적으로 전환율을 끌어올리고 싶다면 디멘드젠 캠페인을 한 번 시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업종과 타겟에 최적화된 디멘드젠 캠페인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AMPM글로벌 윤지원 마케터에게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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