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배너광고, 어떤 매체가 있을까?

윤지원 마케터
2025-05-14
조회수 : 32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광고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1. 네트워크 배너광고란?
네트워크 배너광고는 다양한 웹사이트 광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배너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다양한 매체사를 활용하여 각 매체사들과 제휴를 맺은 언론사나 웹사이트에 노출을 시키는 것입니다.
2. 네트워크 배너광고 매체 종류
구글 GDN, 모비온, ADN, 크리테오 등 네트워크 배너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다양한 매체가 있습니다.
[구글 GDN]
[모비온]
[ADN]
[크리테오]
이렇게 광고가 웹사이트에 노출이 됩니다.
3. 네트워크 배너광고의 장점
- 광범위한 도달력 -> 다수의 외부 사이트에 자동 노출, 브랜드 인지도 빠르게 높일 수 있음
- 정교한 타겟팅 -> 관심사, 방문 이력 등 리타겟팅 기반으로 타겟을 세팅 / 구글의 경우 유튜브 연동하여 사용자 데이터 활용 가능
- 리타겟팅에 강함 -> 장바구니 이탈자, 관심만 보인 사용자에게 맞춤형 배너로 재접근 가능
- 다양한 소재 활용 가능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광고의 매체 종류와 장점을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각 매체별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첨부 파일
제목을 입력해주세요_-001 (19).png105.8KB
댓글
0
윤지원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