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광고, 피드 vs 카탈로그 어떤 광고를 사용할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최근 당근마켓 광고에 대한 문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는 그만큼
광고 효과가 좋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문가모드로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피드 광고와 카탈로그 상품 광고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업종별로
어떤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되실 분들을 위해 각 광고의 특징과 추천 업종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피드 광고
네이티브 피드 광고는 당근마켓 앱 내에 트래픽이 가장 높은 홈 탭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캠페인 목표를 직접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지역/데모/OS/관심사/맞춤 타겟/전환 추적 도구 등을 활용하여 정교한 캠페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홈 탭에 광고가 노출되고, 상품들 사이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오히려
잘 만들어진 소재보다는 네이티브한 소재를 활용하는 것이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소재는 이미지와 동영상
모두 활용이 가능합니다.
방문/전환/리드 수집 등 다양한 캠페인 목표를 지원하기 때문에 모든 업종이 잘 활용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2. 카탈로그 상품 광고
카탈로그 상품 광고는 상품의 카테고리 정보를 기반으로 구매 의도가 높은 유저에게 자동으로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검색 키워드와 연관 키워드를 별도로 입력하지 않아도 머신러닝이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최적의 지면에 노출시킵니다. 상품 판매를 늘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또한 따로 소재를 제작하지 않고 등록한 카탈로그 정보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 시 통합 지면에 노출되고 있으며
중고거래 지면에도 노출됩니다.
추가로
카탈로그 상품 광고의 경우 전기전자, 커머스, 패션, 리빙 등의 소비재 업종 집행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당근마켓에서 검색이 가장 활발한 제품군이기 때문입니다.
카탈로그 상품 광고는 바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웹 혹은 앱의 상세페이지로만 집행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획전 형태의 랜딩 페이지는 광고 집행 불가)
오늘은 당근마켓 전문가모드에서 집행할 수 있는 광고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당근마켓의 이용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브랜드 홍보나
상품 판매를 위한 매체로서의 가치도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 많은 업체가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시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윤지원 마케터에게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