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을 부르는 네이버 GFA 카탈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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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지원 마케터
2025-07-30

조회수 :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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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광고를 운영하다 보면 리타겟팅 광고는 필수인데요.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광고 중 하나가 바로 네이버 GFA의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입니다.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주요 기능과  활용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GFA 카탈로그란?

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네이버 홈피드, 쇼핑탭, 콘텐츠 영역 등 검색 이외의 다양한 영역에 상품을 카탈로그 형태로 노출시켜 주는 광고입니다.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타겟팅, 입찰, 소재를 최적화하여 검색 이외 영역에 노출시켜 줍니다.





2. GFA 카탈로그 주요 기능

- 상품 피드 연동: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자사몰 상품을 카탈로그 형태로 불러옵니다.

- 자동 소재 생성: 상품명, 가격, 이미지 기반으로 광고 소재를 자동 생성해 줍니다.

- AI 타겟팅: 사용자의 구매 행동 및 관심사를 분석하여 자동으로 타겟팅합니다.

- 다중 상품 노출: 하나의 광고안에 카탈로그 형태로 여러가지 상품이 함께 노출되어 클릭을 유도합니다.

 



3. GFA 카탈로그가 리타겟팅 광고에 적합한 이유

리타겟팅 광고란 자사몰 또는 스토어에 방문했지만 구매하지 않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관련 상품을 다시 노출시켜 재유입과 재구매를 유도하는 광고 전략입니다.

GFA 카탈로그가 리타겟팅에 적합한 이유는 네이버는 로그인 기반으로 사용자의 방문/관심 행동을 추적하여 해당 사용자에게 상품을 자동으로 재노출합니다.

상품별 맞춤 노출이 가능하며, /장바구니 담기 등 행동을 기반으로 타겟팅하여 상품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관심을 가졌던 상품에 가격과 할인 정보가 포함되어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클릭하도록 유도하기 좋습니다.

 



4. 어떻게 활용하는 게 좋을까?

방문자 수가 많은 인기 상품을 따로 그룹핑하여 리타겟팅 카탈로그를 별도로 구성하거나, 이탈 전환율이 높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타겟 세그먼트를 분리하여 퍼포먼스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브랜드에 관심을 보였던 사용자에게 적절한 시점에 적절한 형태로 상품을 다시 노출하는 것은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상품 수가 많거나, 구매까지의 시간이 필요한 브랜드라면 GFA 카탈로그 광고를 활용해 보는 것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윤지원 마케터에게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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