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스페셜 DA CTR 2배 향상 활용 TIP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8월 11일부터 네이버앱의
새로운 홈이 전체 유저 대상으로 확대되었기 때문에 이를 통해 스페셜 DA 750X280 이미지배너의
높은 도달이 가능해졌습니다.
네이버에서 기존 집행 성과 분석 결과, 750X200 사이즈보다 신규
750X280 사이즈의 스페셜DA를 효과적으로 활용한 성과가
기존 대비 약 2배 높은 CTR을 기록했으며, 특히 누끼형 오브젝트 배치가 높은 CTR의 핵심 요인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1. 누끼형 소재 활용
평균 대비 높은 CTR을 기록한 소재는 모두 누끼형 소재 가이드에
맞춰 오브젝트 크기를 최대로 배치한 이미지입니다.
썸네일형과 동시 집행한 사례 분석 시, 오브젝트가 크게 강조되는 누끼형의
성과가 썸네일형 대비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2. 절단면 최소화 소재 활용
오브젝트가 3면 또는 4면이
잘리지 않고, 홈 화면 위에 자연스럽게 노출된 형태일 때 CTR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누끼형 소재를 활용하더라도, 상품이 잘린 형태일 경우 다른 소재 대비
낮은 성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홈 화면에서 가장 돋보일 수 있도록 모든 면이 모두 잘리지 않는 구성을 권장드립니다.
3. 280 사이즈 높이 활용
기존 200사이즈 이미지를 단순 확대 등록하거나 오브젝트와 크기가
동일할 경우 750X280 사이즈 배너의 효과가 미비하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따라서 750X280 전용 오브젝트 가이드에 맞게 높이를 최대한 살린
누끼형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이 최고의 효율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누끼형 오브젝트를 활용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면, 더 높은 클릭과
전환을 경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나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윤지원 마케터에게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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