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상세페이지에서 신경써야 할 포인트 정리!

작성자 조정현
작성일 2023.07.04
조회수 53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조정현입니다.


가구를 판매하고자 할 때 가장 먼저 이용하게 되는 오픈마켓이 오늘의 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온라인마켓에서 경쟁업체 대비 제품의 구매율을 상승을 위해서는


다양한 측면의 요소들이 고려되어야 하는데요.


그 예로 자체 개발한 이전에 없던 상품 개발, 제품의 퀄리티와 합리적인 가격 등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 중 가장 필수적이며 쉽게 제품을 노출시킬 수 있고,


구매욕구를 상승시켜 주는 방법이 오늘의집 상세페이지 제작입니다.


제품의 강점을 잘 드러낼 수 있도록 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전문적인 수준의 기획과 촬영, 디자인이 요구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상기 나열된 요소들을 고려하여 잘 만들어진


이미지를 바탕으로 오늘의집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01. 소구점을 활용한 기획과 구성




제품의 첫인상이라고 볼 수 있는 인트로에서 어떤 소구점으로


고객에서 비춰질 것인가를 고민하셔야 합니다.


고민을 통해 도출된 내용이 전체적인 오늘의집 상세페이지의 흐름을 좌우하기 때문인데요.


위 이미지는 브랜딩이 강조된 워딩을 활용하여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브랜드를


통해서 강조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워딩이라면 "이 화장대로 공간을 채우세요"


정도로 표현될 수 있는 말을 "브랜드명과 함께 공간을 채워가세요"라고 작성하여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강조하여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불러올 수 있으며,


상세페이지 내 고객 이탈률을 방지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02. 강조 포인트 설정




일반적으로 제품 소개 이미지 구성 단계에서 제품에 대해


소비욕구를 자극하는 요소를 인트로 하단에 배치합니다.


오늘의집 상세페이지의 경우, 구매욕을 자극하는 요소인 배송 관련 내용을


위 이미지처럼 정리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하면 되는데요.


이를 통해 소비자의 궁금증을 간접적으로 해소할 수 있으며,


무료 배송, 무료 설치 등의 포인트에서 소비자들은 구매를 결정 지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제품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거나,


사은품 증정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인트로 하단에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03. 이해도를 높여주는 카테고리별 배치




상세페이지에서 구성이 다른, 형태가 다른 제품을 묶어서 판매하여 하나로


합쳐진 이미지 제작이 필요하시다면 위 이미지처럼 세로로 나열하되,


배치를 변경하여 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와 같은 구성이 필요한 이유는 미학적 요소는 물론 소비자들의 심리적 요소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다른 형태의 디자인과 제품을 우선적으로 하나의 틀로 인식한 후


세부 내용을 인지하면서 제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구 상세페이지 제작 시 알아야 하는 요소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설명드린 3가지 구성요소에 대한 중요성을 생각하고 상세페이지를 구성한다면,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제품 설명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들은 문의를 통해 안내드리고 있으니, 아래에 있는 전화번호 및 이메일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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