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광고소재는 어떻게 구성할까?

작성자 최장원
작성일 2024.07.29
조회수 319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오늘은 쿠팡광고에 대해서 알아볼 겁니다.

2939013384_1719966574.3407.png

벌써 화요일 시간이 빨리가네요

다들 홧팅하시고 오늘도 광고 공부를 해봅시다.


1. 광고 소재는 기획이 필요할까요?


소재 제작에는 과정들이 있습니다. usp(소구점)(user selling point)를 잡아야하구요. 

메인 타겟군(고객)에게 어떤 usp로 판매를 증진시킬지를 고려해야하는데요.

단순히 단가와 결과물로만 판단할 수 없습니다. usp별 소재하나라고 생각을 해야합니다.

따라서, 이 마케터는 소재를 어떻게 만들어왔는지를 봐야합니다.


소재 기획의 단계

강점수집 (분류없이 강점을 수집)> 카테고리별 분류(신뢰성, 공감대, 감성 등)> 메인카피 설정> 서브카피 설정


제작


테스트

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2. 카피를 작성할 때 팁이 있나요?


경쟁사의 카피를 참고합니다.

또한 페이스북 라이브러리를 통하여, 메인키워드에서 소재들을 전부 수집하고, 분류합니다. 


강점에 따라 분류된 소재들을 확인한 후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과있는 카피를 작성합니다. 


마케팅의 이미지소재는 매우 강력한 힘을 발휘하지만, 디자인적으로만 뛰어나다면 광고효과는 나오지 않습니다. 

감성있는 이미지뿐만 아니라, 카피라이팅이 usp에 따라 잘 어우러졌을때, 클릭율도, 전환률도 높아집니다. 


디자이너가 마케터가 아닌 이유입니다. 

좋은 카피와 이미지가 있다면 감성있는 디자이너에게 외주를 맡겨도 좋겠죠.


하지만, 효과가 있을지 판단하려면 믿을 수 있는 마케터를 찾아야합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contact 02-6049-4456

E-mail choijw@ampm.co.kr
kakao ID jwchoi0128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창업새내기를 위한 시리즈


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79&ae=choijw

학원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SA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98&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DA (GFA vs NOSP비교분석) (2-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4

창업새내기는 어떤 DA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GDN, 메타, ADN 비교분석) (2-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9&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3탄)

오픈마켓 vs 자사몰 창업새내기는 어떤 선택을 (창업 번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36&ae=choijw

META AI매니저 스마트스토어에서 전환추적이 가능하다고? (창업번외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44&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브랜딩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4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53&ae=choijw

ATL, BTL, TTL 용어정리, 곰표 리브랜딩에 대한 사례분석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63&ae=choijw



2939013384_1719970754.3031.png

마케터자격이수

고객의 비전을 실현시킬 마케터

광고는 퍼포먼스, 브랜딩적인 광고가 있습니다.
구매전환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또한 자사를 알리는 것도 놓치지 않으며, 
같이 브랜드로 성장하게끔 유도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2zooo@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