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용품 업종 검색광고 개선 현황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현아입니다.
오늘은 인테리어 용품 업종 검색광고 관리 현황을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한 쇼핑검색 그룹핑이지만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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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계정에서 취급 중인 제품은 크게 3가지 정도였는데요.
(강아지용/어린이+가정용/계절상품)
기존에는 캠페인 안에 그룹 단에서 분리하여 운영 중이었습니다.
각 제품군마다 다양한 소재들이 있고, 같은 제품이라도 여러가지 키워드에 모두 노출되다보니,
그룹 단에서만 분리해서 운영하기에는 상세한 분리가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하여 주로 검색되는 키워드 유형을 합쳐 캠페인 단에서 분리를 진행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어린이+가정용 제품의 효율이 가장 낮고, 미비한 전환으로 인하여 고민인 상태였는데요.
하여 해당 제품군의 효율 개선을 위해 키워드 및 제품 수요에 따라 층간소음 / 주방+다용도 캠페인을 부여하였습니다.
노출되기를 희망하는 키워드에 따라 그룹을 분리해주었고, 그외 키워드는 제외시키는 식으로 관리하였습니다.
제외키워드 기능은 노출 시키고 싶지 않은 키워드를 제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키워드에 노출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키워드 중 수요가 있어보이는 키워드는 선별하여 추가로 신규 그룹을 생성해주는 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 그리고 저효율 그룹은 1차적으로 메인/서브 시간대를 분리하여 운영해보고 미성과 그룹은 off 하는 식으로 운영하였고,
제외키워드를 필터링하면서 전환이 발생된 키워드는 다시 그룹핑하여 소재명에 적용하였습니다.
[결과]
기존 데이터
신규 그룹핑
+ 제외키워드 활용 신규 그룹핑
결과적으로 해당 그룹의 전환 매출액은 2,907,500원 -> 5,092,000원 -> 7,739,330원으로 증가하였고,
ROAS 역시 196% -> 340% -> 579%로 개선되었습니다.
쇼핑검색은 키워드에 따른 그룹 분리, 제외키워드 활용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제외키워드 탭을 살펴보면 이런 키워드에도 노출이 되는 구나~~ 싶기도 하거든요.
데이터 활용하셔서 성공적인 광고 운영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