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업종 파워링크 효율 개선 일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현아입니다.
오늘은 필라테스 업종의 파워링크 효율 개선 일지를 작성해서 공유해보려고 해요!
2023년 2월부터 현재까지의 변화 기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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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업체는 기존에 플레이스광고,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 중이었는데요.
파워링크의 경우 대량의 다이어트 키워드, 대량의 지역 키워드, 그리고 입찰 단가가 높은 강사 위주의 키워드로 운영 중이던 업체였어요.
대량의 다이어트 키워드와 지역키워드의 경우 전환율이 0에 가까웠고,
꼭 들어맞는 키워드가 없어서 입찰가만 소진이 되던 상황이었습니다.
해당 키워드 들에 대한 애착이 높으셨으나 업체 측에서 밀고 싶은 키워드 보다는
실제 고객들이 궁금해할만한 키워드를 추려서 세팅을 재구성하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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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세팅이 너무 관련도가 적은 세부+메인 키워드의 혼돈의 장이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심플하게 구성해보고자 했어요.
자사명 / 경쟁사 / 필라테스 메인키워드/ 필라테스 강사키워드 / 지역+필라테스 키워드 그룹으로 분리해서
간략하게 구성해보았고, 필라테스 메인 그룹은 업체 위치를 기반으로 지역 설정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지역 + 필라테스 그룹은 해당하는 지역만 오픈해두었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봤을 때 여러 키워드 중에서도 전환이 가장 높았던 키워드는 '필라테스' 였습니다.
제가 필라테스를 등록하려고 검색을 한다고 해도 위치 기반으로 '필라테스'만 검색하거나
'00구 필라테스' 또는 '근처필라테스' 등으로 검색할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궁금한 점인 '기구필라테스', '필라테스 가격' 키워드도요!
이번 세팅에서 집중했던 점은 매력도 있는 키워드 들을 가져가는 대신, 노출되는 지면을 세분화 하자! 였는데요.
-> 모든 지역이 아니라, 지역을(구 기준 등) 세분화해서 상대적으로 적은 경쟁도를 가져가보려고 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초기 전환당 비용 466,532원에서 두 달 뒤 현재는 87,466원으로 약 81% 정도 개선된 상황입니다.
다음 달에는 현재 비용에서 5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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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필라테스 업종의 성과 개선 일지에 대해 공유 드려보았는데요.
사고의 전환을 통해 효율을 개선해가는 기록으로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방대한 세팅에 질리고, 효율이 미비해서 고민이셨던 분들께서는
매력도가 높은 키워드 들로, 노출 지면을 축소하거나, 세분화하는 등 사고의 전환을 통해
가볍게 세팅해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다음에 또 개선 기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현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