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광고 설정하는 방법
작성자 최서진
작성일 2023.05.03
조회수 412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쇼핑 광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차근차근 알아 보려고 합니다 :)
네이버 쇼핑에 광고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네이버에서 기본적으로 검색되는 검색어(키워드)를 작성합니다.
- * 검색어(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상품의 소재를 작성합니다.
- * 노출되는 소재는 키워드 검색어 순위로 정렬해 검색이 많은 키워드를 상품명의 앞쪽 순서부터 배열합니다.
- * 구매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빠르게 학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 광고 대행사에 노출되는 소재를 능록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 * 네이버 쇼핑에도 소재 외에 추가로 등록할 수 있는 확장 소재가 있습니다.
-
파워링크에 비해 텍스트가 적지만, 상품의 추가 내용과 리뷰 수 등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의 '해외 골프 & 바캉스'라는 확장 소재를, 골프를 생각한 검색자가 보게 됐다면
검색자에게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로 등록된 것 같습니다.
확장 소재는 상품의 가격을 표시하기도 하지만
소재를 돋보이게 합니다.
광고 대행사에 요청하면 소재와 마찬가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요청한 네이버 쇼핑 광고를 광고 대행사가 수행하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시점에서 네이버 쇼핑에 사용되는 입찰가를 확인하고
입찰가가 너무 높으면 입찰가를 낮춥니다.
그리고 노출되는 소재와 광고에 사용되는 이미지가 구매 고객에게 클릭될 수 있게 노력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광고비 예산 때문입니다.
입찰 순위가 너무 높으면 하루 광고비가 빠르게 소진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간단하게 알아보고
다음글은 나머지 설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첨부 파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