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를 모으자! 미디어 믹스 2편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3.05.03
조회수 54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학원 업종을 위한 제안서 1편의 내용으로

신규 개강한 학원의 광고 현황을 분석하고 

추천 하는 매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은 이어서 매체를 선정하고 그에 따른 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신규 개강을 한 아카데미인 만큼 지속적인 노출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먼저 진행 하겠습니다.


GDN 



노출 게재지면이 광범위 하기 때문에 잠재고객에게 유리하게 도달이 가능 하다.

* 제휴 매체 중 유튜브를 노출지면으로 사용 할 수 있다.




*타겟팅을 통해 연관성 있는 대상에게 노출 시킬 수 있다

DB를 목적으로 하는 아카데미 (- 주제 타겟팅 / - 인구 타겟팅 / -리마케팅 타겟팅)




META


메타의 장점 - 세분화된 타겟팅 




핵심타겟, 맞춤타겟, 유사타겟으로 분류 할 수 있는데요



성별, 연령, 관심사 등 핵심타겟 설정을 진행 할수 있고

광고를 통해 사이트에 방문한 DB를 바탕으로 방문 경험이 있는 맞춤타겟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전환 타겟과 유사한 성향을 가진 타겟에게 송출하는 유사타겟 설정을 통해

전환을 유도(1차 광고에서 관심을 보였던 유저에게 다른 홍보 영상을 노출 시켜 재유입 유도) 할 수 있는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


텍스트 형식의 광고에서 벗어나 영상을 통한 광고 진행  -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




범퍼애드 광고


스킵이 불가능한 6초 이하의 광고 영상을 노출, 짧은 시간 내에 브랜드 이미지를

강력하게 전달하기에 적합하여 직관적인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엔터테이먼트 아카데미라는 특징을 활용해 강력한 이목을 끌 수 있는 영상 소재를 활용, 짧은 시간안에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 시키기에 효율이 높다.


리얼클릭 DSP


리얼클릭은 광고 목적별 개별 타겟팅으로 자유롭게 전략설정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광고 목적별 타겟팅 기법을 통해 즉각적인 타겟팅 반영이 가능

-소진 방식 선택을 통해 정해진 시간 내 집중소진과 균등소진 중 선택하여 운영이 가능

- 타겟팅, 배너 사이즈 등 전환 리포트 데이터가 제공되 전환율에 다른 효율 분석으로 목표 설정이 가능


검색광고

브랜드 검색광고




브랜드와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시 네이버 최상단에

단독 노출이 되는 광고

(브랜딩을 위한 DA 광고 진행과 병행하여

실제 키워드를 검색하고 유입된 유저를 위한 광고 노출 진행)


- 주목도 높은 미디어를 소재로 이용할 수 있는 아티스트

육성 아카데미의 특성을 이용해 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

- 해당 브랜드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키워드 검색으로 인한

유입으로 전환율이 높음 (진성DB로 인한 전환율 상승)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신규 아카데미의

미디어 믹스와 매체별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한 매체별 전략은 DB업종의 핵심인 지속적인 노출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자사 검색율을 높여

최종적으로 문의량 증가로 인한 DB단가를 낮추는 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매체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매체 확장이 필요하시다면

질문 해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의 퍼포먼스 마케팅 2팀 주민후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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