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브랜드 인지도 올리기

작성자 이한별
작성일 2023.05.03
조회수 67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한별 대리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인지도의 중요성과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브랜드 인지도를 쌓는것이 왜 중요할까요 ?


-> 그건은 사람들로부터 광고주분들의 브랜드가 무엇을 하는지, 

그리고 브랜드가 사용자들에게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지를 기억하게끔 합니다. 예를들어,
사람들이 운동화를 사려고 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나이키, 아디다스 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시는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회사들은 지속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만들어왔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들이 제공하는 것을 구매할 생각을 하면, 구매자들의 마음에 가장 먼저 다가오게 되는것입니다. 


오늘날에는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면 SNS (소셜미디어)가 강력한 매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 관계를 유지하고, 새로운 영업 기회를 발굴하고, 또 고객 참여와 제안 홍보 및 영업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것은 이러한 모든 혜택은 브랜드 인지도에 기여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정확히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까요?


<소셜 미디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

1. 성과 추적을 위한 지표 식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게 목표하는 것은 이미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광고주분들의 노력이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고 있는지 아닌지를 어떻게 측정하는지! 
이것이 궁금할 수 있으실텐데요, 


전체 성과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셜 미디어 지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노출 수(Impressions)

- 도달 (Reach)

- 소셜 공유 (Social shares)

- 언급 (Mentions)

- 팔로워 또는 구독자 증가 (Follower or subscriber growth)

- 참여율 (Engagement rate)

- 추천 트래픽 (Referral traffic)

- 전환율 (Conversion rate)

위에서 언급한 각 소셜 미디어 지표를 추적하고 데이터를 사용하여 소셜 미디어 전략을 최적화하십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타겟 고객 세분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타겟 고객이 누군지 아는 것입니다. 
타겟 고객의 선호와 고층 요소까지 모든 것을 알아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그것들을 세분화 해야하는데요.
왜냐하면 구매자가 둘 이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 운동선수와 여행자 모두 자외선 차단 로션을 구입하는데 관심이 있다고 가정하였을때,
두 사람 모두 타겟 고객 대상이지만, 그들의 요구와 문제는 각기 다를 수 있습니다. 

그들의 개별 취향에 맞추기 위해 제품을 다르게 광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타겟 고객을 세분화 하면 보다 개인화된 방식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타겟 고객은 관심도, 연령, 위치, 행동, 라이프 사이클 단계 또는 기타.)
따라서 세분화는 소셜 미디어 캠페인의 효과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 파악 

소셜 플랫폼이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하지만 시간과 리소스가 제한되어져있기에 모든 플랫폼에 마케팅 노력을 하기에는 어렵습니다.
BUT!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을 어떻게 선택할 수 있을까요?

각 플랫폼에 끌리는 유형의 이용자들을 생각해보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올라븐 플랫폼을 통해 회사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활동적인 커뮤니티를 더욱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4.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창출

광고주님들의 브랜드의 정체성은 타겟 고객들과 친숙함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 정체성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바로 [로고] 입니다. 
브랜드 구축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이지만, 브랜드의 정체성은 더 많은 것을 포함합니다. 
서로 다른 채널에서 일관되게 사용할 경우 브랜드를 차별화하는 고유한!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 매력적인 콘텐츠 만들기 

콘텐츠는 청중들에게 광고주분들의 브랜드 가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교육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중요하나 도구가 될 수 있으며, 콘텐츠는 광고주분들의 청중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청중이 콘텐츠를 흥미롭게 느끼도록 하는 한 가지 방법은 키워드 연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검색하고 있는 가장 인기있는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렌드 항목과 해시태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하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보다 매력적인 콘텐츠 개발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전략을 통해 시청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A. 여론조사 시행  
B. 시리즈 콘텐츠 만들기 
C. 시각적 콘텐츠 활용 
D. 콘텐츠 용도 변경
E. 다른 사람들의 콘텐츠 홍보 
F. 인터뷰 실시 
G. 비하인드 쇼케이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운영하는 비결은
대중들에게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는 전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전략에는 매력적인 콘텐츠 제작, 인플루언서와의 작업, 그리고 광고주분들의 브랜드에 대한 
입소문을 만들기 위한 콘테스트 등이 포함되고있습니다.
하지만, 강한 존재감을 형성하고 청중들과 관계를 형성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하세요!

지금 까지 이한별 마케터였습니다.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다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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