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 광고 설정하는 방법 Part.2

작성자 최서진
작성일 2023.05.04
조회수 4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설명한 설정방법을 이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부분 하루 광고비가 예산으로 집행돼 있기 때문에

광고가 노출되는 시간대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검색량이 활발 한 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18시이기 때문에

이 시간에만 광고를 노출해도 되고 아이템에 따라 광고 노출 시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예산 범위 안에서 하루 종일 광고가 온(ON)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광고 대행사사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가 실행된 다음 날에는 사용한 예산을 통해 얼마를 사용했고

언제 광고가 오프(OFF)됐는지도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도구] - [이력 관리]에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에 따라 상품이 구매된 키워드와 구매하지 않는 키워드를 확안해

왜 구매가 일어나지 않았는지를 경쟁사에서 노출하는 소재와 비교하면서

고민해야 합니다.


제외 키워드 기능에서 이러한 키워드를 확인해 제외하거나 소재를 점검하고 

다시 광고가 온(ON)되게 하면 됩니다.

여기가지가 일반적인 네이버쇼핑 광고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쇼핑 광고 실전에 대한 이야기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첨부 파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