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의류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개선 사례 -2-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5.08
조회수 508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보경 대리입니다.
지난번 발행했던 여성의류업체 네이버 검색광고 개선사례 이후 진행상황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ROAS (광고 수익률) 변화 먼저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이관 전이었던 2월,
이후 3월,
바로 직전 달이었던 4월 데이터입니다.
100%대였던 ROAS를 500%대까지 올린 비법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 컨텐츠 발행에서 문제점을 다시 정리 해보자면,
1. 정리되지 않은 캠페인
2. 노출 디바이스별 미분리
3. 광고그룹 분리 미흡
해당 세 가지 항목을 해결하기 위해 아래로 캠페인 및 광고 그룹을 분리했습니다.
기존에 정리 기준없이 업로드 되었던 캠페인을
한 캠페인 내 유입이 많았던 키워드 위주로 광고 그룹을 나누었고,
동시에 노출 디바이스별로도 나누었습니다.
이후 아예 노출 디바이스별로 캠페인을 나누어서 테스트를 진행해보는 등,
최적화를 찾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했습니다.
또한,
주별 / 월별 보고서를 정리하여 어떤 부분이 미흡했는지 가시적으로 확인해보려고 노력 했으며,
광고주에게 보고서 전달 드리면서 부족한 부분을 같이 상의하며 제안드리면서 광고 효율을 세부적으로 잡아갔습니다.
요일별
월별
키워드별
시간대별
노출 / 유입 / 매출 등을 비교하며 보고서 전달 드리면서 세부적인 피드백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