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의류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개선 사례 -2-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5.08
조회수 508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보경 대리입니다.


지난번 발행했던 여성의류업체 네이버 검색광고 개선사례 이후 진행상황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패션 의류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1-




우선 ROAS (광고 수익률) 변화 먼저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이관 전이었던 2월,


이후 3월,



바로 직전 달이었던 4월 데이터입니다.

100%대였던 ROAS를 500%대까지 올린 비법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 컨텐츠 발행에서 문제점을 다시 정리 해보자면,


1. 정리되지 않은 캠페인

2. 노출 디바이스별 미분리

3. 광고그룹 분리 미흡


해당 세 가지 항목을 해결하기 위해 아래로 캠페인 및 광고 그룹을 분리했습니다.

987828276_1680680453.2707.png

기존에 정리 기준없이 업로드 되었던 캠페인을



한 캠페인 내 유입이 많았던 키워드 위주로 광고 그룹을 나누었고,

동시에 노출 디바이스별로도 나누었습니다.


이후 아예 노출 디바이스별로 캠페인을 나누어서 테스트를 진행해보는 등,

최적화를 찾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했습니다.




또한,

주별 / 월별 보고서를 정리하여 어떤 부분이 미흡했는지 가시적으로 확인해보려고 노력 했으며,

광고주에게 보고서 전달 드리면서 부족한 부분을 같이 상의하며 제안드리면서 광고 효율을 세부적으로 잡아갔습니다.


요일별


월별



키워드별



시간대별


노출 / 유입 / 매출 등을 비교하며 보고서 전달 드리면서 세부적인 피드백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