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DN, 놓쳐서는 안되는 이유

작성자 조정현
작성일 2023.05.09
조회수 498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조정현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설명드릴 인사이트는 '구글 GDN 광고'입니다. 구글 광고는 네이버와 비교하였을 때, 비교적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터페이스, 다양한 입찰 전략, 생소한 용어 등이 주요 원인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아래에서 '구글 GDN 광고'에 대해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구글 GDN이란 무엇인가요?




구글 GDN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네트워크(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중 하나입니다.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 외부. 즉 웹사이트, 앱, 유튜브 등에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2. 다른 광고 대비 구글 GDN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구글 GDN은 세계에서 가장 큰 광고 네트워크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다양한 광고 형식, 세밀한 타겟팅, 검색 광고와의 시너지, 넓은 노출 지면 등이 있습니다.


매년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서, 좋은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유튜브에서도 자사 업체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구글 GDN은 놓쳐서는 안 되는 광고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어떤 업체에게 구글 GDN 광고를 추천하시나요?


구글 GDN 광고는 시각적인 매체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싶은 업종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여행, 음식, 건강 및 미용, 패션, 자동차 등의 다양한 업종을 예시로 소개드릴 수 있습니다.


4. 어떠한 이유로, 위와 같은 업종에게 추천하시나요?


구글 GDN은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광고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시각적인 노출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타겟팅 옵션을 통해 광고 대상자를 세부적으로 설정하여, 더 많은 잠재 고객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5. 구글 GDN을 통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도달 지면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구글 GDN은 구글 파트너사 사이트(언론사, 블로그, 커뮤니티 등), 유튜브, 앱 등에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 도달 지면은 광고주의 타겟팅 설정과 광고 형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광고주는 자신이 원하는 타겟 대상을 설정하고, 광고 형식을 선택함으로써, 자신의 광고가 어디에서 어떤 형태로 노출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구글 GDN 광고비가 비싸진 않을까요?


구글 GDN은 다양한 다른 광고 상품들과 같이, 광고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CPC(Cost Per Click) 결제 방식입니다.


즉,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광고주의 웹사이트 또는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면 그에 대한 비용이 청구되는 방식입니다.


CPC 광고는 광고주가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 광고비를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에게만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광고 성과와 효과를 분석하기 용이합니다.


광고 효력 및 최적화 점수가 높다면, 타 업체 대비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노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비용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구글 GDN 광고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들은 문의를 통해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다음 인사이트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