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광고 이렇게 해보세요!

작성자 정현아
작성일 2023.11.16
조회수 123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정현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META 광고로 효율 올리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해요!



.



우선 해당 업체는 유아 실내복을 판매하시는 브랜드이고,


초기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시다가 자사몰을 구축해서 자사몰로 운영 중인 업체 입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META 에서는 픽셀을 활용할 수가 없다보니, 


다양한 캠페인 또는 전략을 활용하기가 어렵다는 점이 단점일 것 같습니다. 


하여 초반에는 스마트스토어 랜딩으로 NT파라미터를 활용해서 전환을 추정했습니다.




이후에는 자사몰로 랜딩 활용이 가능해지면서 픽셀 스크립트를 삽입하였고,


트래픽캠페인과 전환캠페인을 병행해가며 전환율을 향상 시킬 수 있었습니다.




메타의 경우 캠페인 목표에 따라서 최적화 학습을 진행하기 때문에 


트래픽 캠페인과 전환캠페인의 전환 차이가 꽤 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실제로 초기 집행 시에는 트래픽 캠페인과 전환캠페인을 동시에 집행했을 때,


비교적 많은 유입을 가져오는 트래픽 캠페인의 성과가 더 좋게 느껴지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알맞은 소재를 활용했다면 머신러닝 후 전환캠페인의 성과가 훅 올라가는 시기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최종 ROAS는 초기 추정 2~300% 에서 현재는 안정적으로 6~700% 이상으로 유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각 소구점에 따라 소재 세트를 여러 개 구성해서 테스트 해보시면서


트래픽 캠페인으로는 자사몰로의 유입을,

전환캠페인으로는 자사몰에서의 구매를 목표로 두고 운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