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광고 셋팅법 (1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황지훈 대리입니다.
오늘은~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효율적으로 셋팅하는 방법 '라는 주제로
한 번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볼게요 :)
(빨간색 글씨는 꼭 보시길 바래요. 완전 꿀팁 이거든요)
1. 키워드
파워링크는 원하는 키워드를 직접 입력할 수 있어요.
대표키워드, 상세키워드 정말 다양한 키워드가 존재하는데요.
그런 키워드들 중 입찰가가 낮고 고효율인 키워드가 있어서
최대한 많은 키워드를 등록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여기서 잠깐!
필요한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하단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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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도구 사이트>
1. 아이템스카우트
2. 사장님닷컴
3. 데이터랩
4. 네이버 광고 키워드
5. AMPM 디지털 광고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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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집행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실제로 광고를 집행하면
메인키워드 보다 서브키워드에서 많은 매출이 발생하실거에요!
처음엔 최대한 많은 키워드를 등록해보시고,
후에 광고효율이나 비용에 문제가 있을 때
그 키워드만 별도로 관리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정리하자면,
다양한 키워드 세팅 = 광고비 절감, 판매량 증가
2. 이미지
사람들은 글보다 이미지를 봤을 때 관심도가 올라가죠?
파워링크도 마찬가지에요. 사진이 없는 것 보단
당연히
사진이 있는 것에 시선이 집중될 거에요.
어떤 이미지를 쓰는냐에 따라서 광고효율은 달라지겠지만
우선 이미지(사진)를 등록하지 않으셨던 분이라면
오늘이라도 등록 한 번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
정리하자면,
이미지 셋팅 > 시선증가 > 클릭 가능성 증가
※ 노출수 대비 클릭률이 높으면 낮은 광고비룰 사용해도 더 높은 순위로 입찰이 가능합니다
3. 맞춤 확장 소재
파워링크에는 여러 가지 확장소재가 있어요.
아까 말씀 드린 이미지 부터,
가격, 할인정보, 연락처, 이벤트, 소제목 등등
근데!
이것도 주먹구구식으로 아무렇게나 사용하면 효율이 떨어지겠죠?
정말 좋은 확장 소재는
' 검색 목적에 맞는 확장소재 ' 를 설정하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가성비 침대를 찾으시는 고객에 경우 확장 소재에는
ex) 50%페이백, 해외직구특가, 최대 혜택 할인가 확인하기
등의 문구를 사용하면 좋을 것이고
대학생이 찾는 침대이면
ex) 자취방 침대 특가 할인 등
이런 문구를 넣으면 더 효율이 좋겠죠!?
정리하자면,
검색 목적에 맞게 확장소재 설정 > 클릭율 & 전환율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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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탄은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도 춥고 눈내리는 날씨인데 다들 건강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2탄은 다음에 다시 만나요~~~
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
지금까지 광고컨설팅 2팀 AE 황지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159
hjh98@ampm.co.kr
< 오늘의 용어 >
#키워드 #대표키워드 #상세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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