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마케터 제안서 작성법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1.12
조회수 178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오현아AE입니다!

오늘은 초보 마케터분들을 위한 제안서 작성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지금부터 제안서 작성법 알려드립니다~!


제안서란? 사업을 하기 위해 제안하는 문서

제안하려고 하는 기업 또는 광고주분들께 차별화된 전략을 보여주기 위한 문서로 우리가 잘할수있는것.

또 잘하는것을 명확히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그려주기위한 문서입니다!


제안하기 앞서 저희 회사만의 강점을 보여드리는 회사소개서를 꼭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각 분야별 풍부한 경험을 가진 최고의 마케터들이 협업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저희 AMPM글로벌!! 회사소개서를 넣는다면 믿음을 가지고 제안을 들으시겠죠?!




회사소개 후 본격적으로 제안서를 작성해봅시다!


KPI에 기반을 둔 제안서

 노출 클릭 전환 매출 즉, 그들이 현재 무엇에 초점을 두는지, 또 그 운영에 대한 결과가 무엇인지

그들이 원하는 KPI를 알려줘야합니다.


제안은 광고주님들의 입장에서 생각해 답변을 해주는것이 가장 좋고 

또 근거있는 이유를 말해줘야 듣는입장에서 충분히 이해하고 설득할수있습니다.


제안하기위해 파악해야될점

1. 문제점

2. 원인

3. 비교적 우위에 있는 마케팅 방향

4. 진행계획

5. 성과


여기서 문제와 원인을 AE가 분석과 진단을 하고 파악한 문제에 원인을 더해 설득해야합니다.

또 가장 중요한 차별화된 방식을 꼭 보여주어야합니다. 타대행사의 방식을 함께 보여주며 비교대상과

함께 보여주게된다면 조금 더 제안이 부각 되어 보일수있습니다.


이 내용을 바탕으로 

시장분석-제품분석-타겟분석-전략(매체) 순서로 제안서를 작성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성공 경험과'  '사례'입니다.

근거없는 이유보다 성공사례를 보여드리면 신뢰와 설득력이 높아져 반드시 들어가야 할 사항입니다.

레퍼런스를 가지고 광고목표와 성과를 보여드려야 비교적 우위에 있는 마케팅 방향을 설명하는

근거가 됩니다.



오늘은 초보마케터들을 위한 제안서 작성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글은 제가 직접 작성한 제안서를 예시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오늘도 화이팅한 하루 되세요~^^!


궁금한사항이 있으시면 오현아AE에게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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