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최대 효율 '이것'으로 가능합니다(네이버 완전정복 5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완전정복 시리즈가 벌써 5탄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완전정복 시리즈]
검색광고 '이거' 하나면 끝입니다(네이버 완전정복 1탄)
검색광고 '이거' 하나면 끝입니다(네이버 완전정복 2탄)
파워링크 성과 개선 200%하는 방법(네이버 완전정복 3탄)
파워링크 성과 개선 200%하는 방법_심화(네이버 완전정복 4탄)
지난 시간까지 검색광고 중 파워링크 광고 세팅에 대해 알아보셨죠?
하지만 네이버 검색광고에는 파워링크 광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광고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쇼핑검색 광고를 고효율로 진행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출처: 네이버 쇼핑광고>
우선 쇼핑검색 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쇼핑검색 광고는 다음과 같이 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 화면에 나타나는 광고를 말합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최상단에 약 3개 정도 위치해 있고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계속해서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순위가 높은 상품 사이에 광고가 노출되다 보니
실제로 고객에게 광고에 대해 거부감을 갖지 않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쇼핑 광고는 어떻게 진행을 하는 걸까요?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은 파워링크 광고와 마찬가지로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 로그인해 캠페인을 생성하는 페이지입니다.
캠페인 이름을 남성 쇼핑몰로 설정하고 일 예산 5000원을 예시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이후에는 광고그룹을 생성해야 합니다. 광고 그룹은 캠페인보다
좀더 세부적인 타겟팅을 하는 곳으로 캠페인이 ‘남성 쇼핑몰’이란 업종 및 브랜드를 의미했다면
광고그룹은 ‘청바지’로 좀더 세부적으로 그 의미를 좁혔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을 보시면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이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제품 카탈로그와 쇼핑 브랜드형은 해당 품목이 유명 브랜드 제품인 경우 등록하실 때 유리하고
일반적으론 쇼핑몰 상품형 광고를 진행합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따라서 쇼핑몰 상품형을 선택한 후에 기본 입찰가 및 하루예산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월 100만원에서 300만원
기준으로 사용하신다 했을 때 하루 에산은 약 3~10만원 정도가 적당합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이후 고급옵션에서 노출 매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타 파트너사 매체를 모두 선택하시면 광고 효율이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우선 네이버 및 검색 포털 매체를 선택해줍니다. 이후 노출 제한에서 ZUM을 추가합니다.
ZUM에서 유의미한 전환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 광고를 위해 노출 제한을 해줍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와 PC/모바일 입찰 가중치는 따로 다루지 않기에 선택하실 필요 없습니다.
PC와 모바일을 별도로 캠페인 운영 예정이기에 가중치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네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세팅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이어 6탄(완결예정)에서는 키워드
및 확장 소재에 대해 다룰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해당 글이 유익하셨다면 데이터 분석 전문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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