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키워드 발굴 및 전환 발생시키기!

작성자 정현아
작성일 2024.02.14
조회수 523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4팀 마케터 정현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지면에서 세부키워드를 발굴하고 전환까지 도달할 수 있는 키워드 발굴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께서는 메인키워드는 노출 및 유입이 많아 전환의 기회가 많을 수 있지만,

그만큼 광고비용의 소진이 많고 저효율일 가능성이 있어 세부키워드를 필수적으로 운영해야한다고 알고 계실텐데요.


세부키워드 발굴은 적은 광고비용으로 최대 효율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키워드 발굴 및 관리 법에 대해서 간단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발굴해볼 키워드는 키토제닉 관련 키워드 였는데요. 


키토제닉 관련, 식단/다이어트 및 관련있는 소구를 조합하여 세부키워드를 도출해보았고,

그 다음 각 키워드 별 입찰가를 조정하여 상위 페이지에 입찰되도록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노출량이 많고 유입은 적은 저효율 지면은 필터링을 진행하였고,

유입 대비 전환이 적은 키워드들은 OFF 해주었습니다.


광고를 진행했던 기간이 짧아 적은 데이터를 보이고 있으나,

유의미한 수치라고 판단되는 키워드의 경우 주요 키워드로 그룹을 분리해 따로 관리를 해주었습니다.






다음 회차엔 도출된 성과 키워드를 위주로 어떻게 전환이 개선되었는지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부키워드 발굴은 메인카테고리 + 효능/효과/상세소구 등을 조합하여 도출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 정말 어이없는 키워드에서도 간혹 전환이 발생되는 경우도 있으니,

그럴듯한 키워드 외에도 B급 감성 키워드도 놓치지 말고 진행해보세요!!


그럼 다음 게시글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