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역할? 유입에서 매출까지 안이어져요?

작성자 이정수
작성일 2023.02.22
조회수 783

온라인 광고의 역할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온라인 광고의 역할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정말 간단하게 말하면 온라인 매체들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광고할 제품 혹은 서비스 등을 노출 시켜

웹사이트 등으로 유입 시키는 것 까지가

온라인 광고의 역할 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유입된 상품으로 인해 매출이 발생하느냐

안 하느냐 크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세가지 요소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첫 번째 페이지 컨디션의 문제

사이트 유입 시 페이지에 내가 원하는 내용이 없거나

보기 불편하거나 혹은 페이지 오류가 있거나

로딩 시간이 길어지거나 이러한 사유들이 있다면

우리의 상품이 제대로 보여지기도 전에 이탈되버리고

매출까지 이어지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죠


이러한 경우 상세페이지 개선 웹사이트 UI 개선등

소비자 입장에서 더 필요한 정보가 좀 더 편리한

사이트 구성 법은 무엇인지를

좀 더 고민하여 수정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번째 광고가 보여지는 대상의 문제

보통 이걸 타겟설정의 문제라고 합니다

우리 상품과 전혀 상관없는 대상들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유입된경우 좋은 문구들로

호기심을 자극하여 유입시킬순 있으나

실제로 매출까진 이어질수 없겠죠


예를 들자면 주식에 관심이 없는사람에게

주식컨설팅 광고를 하는경우 이거나

해당지역에 살지도 않고 갈 계획도 없는사람에게

지역 맛집 광고를 하는경우

예시가 조금 극단적이긴 하지만 

이해를 돕기 위해 말씀드리는 예시일뿐이라는점

참고부탁 드릴게요


이런사람들에게 광고가 노출이 된다면

당연히 매출로 이어질수 없겠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선

우리 상품을 어떠한 고객들에게 노출시킬지에

대해 데이터를 쌓는게 중요합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이미 가지고 계신 광고주 분이라면

해당 타겟층 과 유사한 특징들을 가진

새로운 소구점과 타겟군들을 발굴하는 a/b테스트를

끊임없이 시도 해봐야하며

이런 데이터가 없으신 광고주 분이라면

위 예시와 같이 극단적인 타겟을 제외하고

보다 폭넓은 타겟군들 에게 노출 시키며

데이터를 확보하고 그데이터를 세분화 시켜

우리업체에 맞는 타겟군들을 확보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입니다

상품의 경쟁력 문제입니다.

가장 중요한 문제이기도 하며 대부분의

광고주 분들이 많이 인정하시기 힘들어 하시는

부분이시기도 합니다...

제가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광고주분들이 하신

말씀 중 (판매가 잘되지않던)

우리제품은 정말 좋아서 사람들이 알기만 하면

잘 팔릴 제품이고 한번 구매한 고객들은 거의 다

재구매 까지 계속 이어질거다....

라고 하신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 좋은제품들은 워낙 많고 가격경쟁력 부분도

무시할수없는 부분이고 아무리 좋은 제품도 

대체할수 있는 제품은 항상 존재 한다는 점을

잊지 않으셔야 합니다.


앞서말씀드린 문제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제품의 정말 특장점을 어필할수있는 

우리 제품이여야만하는 강점을 더 강조해보고

쉽지않은 결정일수있지만 경쟁사와 가격경쟁

또한 고려하여 가격 조정도 필요하다면

진행해보아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내용을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매출 증대를 위해선 광고적인 부분으로의

개선할수 있는 부분과 그외 상품 귀사의

웹사이트 상품 상세페이지등 여러가지 요소에서

꾸준히 개선 시키며

데이터화 시켜 한번에 확 좋아진다기 보단

장기적으로 성장할수 있는 발판들과 여러가지

테스트들이 필요하다 라는점을 꼭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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