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마케팅은 데이터입니다. [보고서 활용법]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서는 ‘다차원 보고서’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차원 보고서란?
광고 관리에서 확인한 성과 지표를 상세하고 다양한 기준으로 분석 가능하며, 업종 및 업체만의
형식으로 보고서를 만들어서 정기적으로 조회할 수 있는 보고서를 말합니다.
*보고서의 경우 조회일 전일 까지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노출되는 광고 지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서 보고서 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다차원 보고서'가 존재합니다.
새 보고서를 클릭!
기본에서 계정을 클릭해주시거나 업종 및 원하시는 데이터에 맞게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보고서를 생성하셨다면, 보고서 목록에서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해주세요.
다양한 보고서 항목들이 존재 합니다. 마케터들이 꼭 확인하는 데이터들이 있습니다.
[노출수, 클릭수, 총비용, 전환수, 전환매출액]
해당 데이터를 기준으로 광고 성과 분석을 진행합니다.
*왜 클릭률, CPC, 전환율, ROAS 등의 지표는 넣지 않나요?
ROAS 및 클릭률 등의 데이터를 선택하지 않는 이유는 해당 데이터를 그대로 가져왔을 때 생기는 오류가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광고 데이터 그대로 가져오는 것이기 때문에 %에 관한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엑셀을 통해서 클릭률, CPC, 전환율, ROAS를 계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클릭률 = 클릭수 / 노출수
*CPC = 총비용 / 클릭수
*전환율 = 전환수 / 클릭수
*ROAS = 전환매출액 / 총비용
해당 계산 수식을 피벗테이블의 계산 필드를
통해서 정리해주시면 클릭률, CPC, 전환율, ROAS를
분석해보실 수 있습니다.
보고서는 마케터 마다 다르고, 데이터 분석 방법 또한 다릅니다.
혹시나 진행되고 있는 광고 계정의 현재 성과 및 이전에 집행 하였던 광고 성과 분석이 필요하시다면
분석을 도와드리고, 해당 계정의 마케팅 집행 방향성에 대해서도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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