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배너광고 GDN 한 번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채원 AE입니다.
오늘은 구글 배너광고, GDN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GDN은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인데요,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 이외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구글과 제휴한 약 2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와 동영상 및 모바일 앱으로 구성된 네트워크로,
전 세계에서 90%가 넘는 인터넷 사용자에게 도달 가능한 매체이니
구글 배너광고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 GDN 광고 유형
: 광고주분들께서 활용가능한 유형입니다!
1. 기존 이미지 소재를 활용한 이미지 광고
2. 제한된 소재로 다양한 인벤토리 사이즈에 노출하는 반응형 광고
3. 구글 서비스가 제공되는 모든 국가에서 보다
구체적인 개별 맞춤방식으로 타겟팅하는 Gmail 광고
4. 고객의 관심과 다양한 상호 작용을 유도하고자 하는 라이트 박스 광고
- GDN 타겟팅 종류
1. 콘텐츠 기반 타겟팅
- 유저가 관심 있을 법한 분야의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주제 타겟팅
- 특정 웹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게재위치 타겟팅
- 등록된 키워드와 관련된 웹페이지, 혹은 해당 키워드에 관심이 많을 것 같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때 사용하는 디스플레이 키워드
2. 사용자 기반 타겟팅
- 특정 연령 / 성별의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인구통계 타겟팅
- 유저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광고를 노출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관심분야 타겟팅
- 홈페이지에 방문한 유저들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고자 할 때 사용하는 리마케팅
* 타겟팅 설정할 필요없이, 키워드 문맥, 주제, 유사 유저, 리마케팅 등
다양한 타겟팅 방법을 자동으로 활용하여, 보다 가치있는 잠재고객을 찾아냄과 동시에
게재위치 또한 최적화가 가능하며, 간단한 등록을 통해
전환율이 높은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광고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노출할 수 있습니다!
GDN을 활용하여 타겟팅을 정확히 설정하고, 광고를 효과적으로 제작하며
더 많은 대상에게 노출시켜 효율 높은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데요 !
얻을 수 있는 효과와 전략 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메인 타겟 + 노출 및 인지도 확보를 통한 유입, 매출 증대 도모
: 미디어 활동 중, 자사 브랜드가 노출될 수 있도록 다지면을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한 인지도 확보 및 유입, 매출 증대도 가능합니다!
2. 세분화된 타겟팅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전환율 상승 가능
: 인구통계학적 타겟팅, 잠재고객 타겟팅/리마케팅
이렇게 두 타겟팅을 예시로 들어볼게요 !
성별: 남성, 여성
연령: 20-50세
관심사: 쇼핑, 건강
행동: 자사 웹사이트 방문, 장바구니, 구매 등
콘텐츠 대상 타겟팅으로는 세가지 타겟팅이 있습니다.
주제 타겟팅
- 주제 별 분류를 통해 관련성 있는 광고 노출
키워드 타겟팅
- 업종 관련 키워드나 주제를 바탕으로 위치 선정
게재위치 타겟팅
- 특정 웹사이트나 채널 동영상에 광고 노출
3) 자사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통한 매출 상승이 가능합니다.
: 성별, 연령, 관심사 타겟으로 뉴스 피드에
광고 노출을 하여 홈페이지 방문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유저가 많은 유튜브 지면에 자연스러운 노출이 가능해
브랜딩과 인지도 확보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구글 배너광고 GDN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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