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N 네트워크 배너광고 너무 좋은데요...?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3.11.17
조회수 120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정혜원AE입니다.



오늘은 ADN 네트워크 배너광고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

다양한 지면을 활용해서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기 때문에

ADN이라는 배너광고 매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ADN 배너광고의 장점은 네트워크 배너광고와 온사이트 마케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점입니다.

또한 캠페인 목적 및 KPI 달성을 위한 타겟팅을 적용하여 고 관여 잠재고객 유입을 유도합니다.

 

우선 어떤 타겟팅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겟팅


-키워드 타겟팅: 주요 포털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5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한 키워드 이력을 기준으로 타겟팅 합니다.


-관심사 타겟팅: 설정한 카테고리의 광고에 관심을 보인 유저만 타겟팅 합니다.


-DMP타겟팅: 정밀한 유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유저 데이터를 분석/가공해서 생성된 세그먼트 조합을 통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전환 고객 타겟팅: 사이트 구매가 없는 유저 및 동일 카테고리 구매이력이 있는 유저들에게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지역 타겟팅: 원하는 지역을 설정하여 해당 지역에만 광고를 노출이 가능합니다.


-리 타겟팅: 사이트 방문 이력 및 상품 열람 이력을 기준으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카테고리, 오디언스,빅쇼퍼/라이트쇼퍼. 장바구니, 페이지, 신규유저 타겟팅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배너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너


1. 다양한 형태의 배너소재 활용가능

유입률 증대와 구매 촉진을 위해 다양한 UI의 배너와 템플릿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배너 유형별 A/B 테스트 가능 (다수의 배너 형태 동시 운영가능)

-고정 이미지 & gif 이미지 모두 적용 가능

-광고주 센터 실시간 소재 변경 가능






 

2. 숏폼 배너로 주목도 향상

브랜드 배너 영역에 영상을 노출해서 직관적인 상품/ 브랜드 홍보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타겟팅에 적용가능.

-광고주 업종별 다양한 템플릿 활용 가능

-신상품/인기상품/브랜드할인 등 다양한 테마 제공

-자동 재생되며 클릭 시 원하는 페이지로 연결


[숏폼 배너의 특징]


[ADN숏폼 배너 예시]


[이미지배너와 숏폼배너의 CTR비교]





3. 반응형 AD로 진성고객 확보

배너영역에서 다양한 형태의 질문/ 설문을 통해 유저들의 니즈 및 성향을 파악하고 분류하여 2차 마켓팅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문항 추가

-배너영역에서 모든 질문 및 응답 트래킹

-문항에 대한 답변 시 다음 문항 순차적으로 노출

-문항 진행 단계를 통한 자체 필터링으로 고퀄리티 유저 확보 가능

-최대 4개 문항 설정 가능

 




4. 배너 효과 확장 활용도 증대

국내 최초 고정 이미지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여 사용자의 배너 집중도를 높이고, 모바일 키패드를 활용하여 전화연결 등 다양한 랜딩 URL이 가능합니다

-애니메이션 적용시 CPC할증 없음

-배너 사이즈별 11종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 적용 가능

-광고 클릭 시 설정된 전화 번호 키패드 연결

-AD to Call 서비스



 

5. 상품 배너 형태

14종의 다양한 디자인과 동적인 액션으로 사용자들의 응미를 유발시켜 사이트 유입제품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다수의 템플릿 동시 운영 후 성과 좋은 템플릿 집중 노출

-리타겟팅 외 일반 타겟팅으로 상품 배너 적용

-광고주 센터에서 실시간 템플릿 선택 수정 가능

 




6. 라이브 커머스 패키지

라이브 방송 전부터 방송이 끝나는 시점까지 타겟팅 합니다.

-최단 시간 내 최대 트래픽을 최적의 단가로 제공

-다양한 카테고리 라이브 커머스 진행 가능

 




다양한 배너광고로 잠재적 소비자들을 사이트에 유입시킨 후, 온사이트 마케팅을 통해 유입된 유저들의 행동을 분석해서 적절한 상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이탈을 방지할 수 있는 패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패널


1.메인 패널

사이트 유입 시 유저에게 특정 상품을 추천하여 즉시 이탈을 방지하고 상품 탐색을 유도합니다.

-사이트 메인 페이지에서 이탈을 방지.

-패널의 노출 프리퀀시 및 패널이 사라지는 시간 설정이 가능.

-패널의 사이즈 및 형태 (피드/이미지) 선택이 가능.

-타이틀 기입 가능하며, 노출될 패널 위치를 조정 가능

-노출 형태의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하고 집중도를 높인 애니메이션 효과가 가능.

 



3.상품패널

상품 페이지로 유입된 유저에게 빅 데이터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개인화 맞춤화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를 촉진시킵니다.

-사이트 내 유저의 행동을 분석하여 전환을 유도 할 수 있는 상품을 노출.

-빅데이터 분석된 상품은 장바구니에 많이 담긴 상품, 특정기간 많이 구매된 상품, 많이 열람된 상품, 함께 많이 구매된 상품 등 다양한 형태로 노출.

-상품피드 및 썸네일, 기획전 배너를 활용하여 사이트 체류 시간을 증가 시키고 상품 열람의 기회를 증가시킴.

-사이트 UI를 고려한 실시간 피드타입 변경이 가능

-상품 상세 페이지 외에도 장바구니, 구매완료 페이지에도 노출이 가능.

 



4.메시지 패널

사이트 유입 후 특정 페이지 도달 시 유저에게 회원가입, 구매, 장바구니 결제를 유도하고 이벤트 안내 등 다양한 메시지를 노출해서 사이트 체류시간을 증대 시키고 특정 액션 및 상품 구매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합니다.

-방문이력 분석하여 메시지 패널 노출

-사이트 체류시간을 분석하여 메시지 패널 노출

-스크롤 위치를 분석하여 페이지 패널 노출

-노출 프리퀀시 적용 가능

-장바구니 금액을 분석하여 설정된 금액의 범위 도달 시 메시지 패널 노출

-구매 경험을 분석하여 일정 구매 횟수 도달 시 메시지 패널 노출

 


5.클로징 패널

사이트를 이탈하려는 순간 유저의 키워드/행동을 분석하고 구매 확률이 높은 상품들을 노출시켜 사이트 이탈 방지와 상품 재 탐색을 통한 구매를 유도합니다.

-사이트 유입된 유저가 사이트를 이탈 하려고 할 경우 클로징 패널을 노출 하여 이탈을 최소화.

-마우스 커서가 웹 페이지를 이탈 할 경우 프로모션 & 상품으로 구성된 패널을 노출 하여 재 유입을 유도하고 관심 있게 본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를 유도

-패널 노출에 대한 프리퀀시 설정 및 스케쥴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품 배너 + 카드형 배너 + DB수집 형태 등 실시간 변경 적용이 가능한 형태의 패널을 사용.

 


 


오늘은 ADN 네트워크 배너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CPC방식으로 광고가 집행되기 때문에 비교적 낮은 단가로 노출과 클릭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많은 장점이 있는 배너광고, 처음 진행하시기에 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정혜원 AE 에게 연락 주시면 더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2-6049-4237]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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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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