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제4탄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12.14
조회수 99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AE 문희연입니다.



지난번 인사이트에서 네이버검색광고 중 쇼핑몰 상품형 등록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 등록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아직 보시지 않은 분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Clic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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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제3탄 쇼핑몰 상품형 광고




제품 카탈로그형을 등록하는 방법은 

각각의 광고 요소(캠페인, 광고그룹, 소재 등)를 따로 등록하는 방법과

이 모두를 한번에 등록하는 방법이 있어요.

대부분의 절차가 상품형 등록법과 매우 유사하답니다. :)

 


또한 상품형 등록법과 동일하게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에서 광고 만들기를 클릭 후 시작하시면 돼요.

여러 번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반드시 비즈머니를 충전 후 진행해주세요.

그래야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먼저 광고시스템에 접속한 뒤 좌측 상단의 '광고 만들기' 버튼을 눌러 시작해주세요. 

이번에도 역시 동일하게 총 3단계의 절차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하나씩 차근히 설명 드릴게요.




STEP.01 캠페인 만들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우선 캠페인 유형 선택과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만약 이미 만들어진 캠페인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등록 캠페인 불러오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루 예산의 경우, 해당 캠페인에서 하루에 지불할 비용의 최대 금액을 설정하거나 제한 없이 노출 광고를 할 수 있는데요.


제일 하단의 고급 옵션에서 광고노출 기간 설정을 통해 하루에 발생한 과금액이 

설정된 금액에 도달하면 광고 노출이 중단되어 예산이 초과되지 않아요.


다 마치셨으면 저장하고 계속하기 CLICK !



STEP 02. 광고 그룹 만들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1. 이번에는 그룹 유형 중 제품 카탈로그형을 선택해 주세요. 

(*그룹유형 선택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2. 광고그룹 이름과 기본 입찰가, 하루 예산을 설정하고 제조사를 선택해주세요. 

광고그룹 이름은 관리를 위한 용도라는 점! 이제 다들 알고 계시죠?


지난번과 다른 점은 제조사를 선택해야 된다는 점인데요.

이미 등록된 제조사를 선택하거나, '새로 만들기'로 등록도 가능해요.


3. 마지막으로 쇼핑몰 상품형과 동일하게 하루 예산을 설정해주시고 저장 후 닫기 CLICK! 



STEP 03. 광고만들기(소재)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1. 카탈로그 검색하기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카탈로그를 검색해 +추가를 눌러 선택해주세요. 

검색 조건은 4가지를 지정할 수 있어요.


 *참고 

연결된 비즈채널 상의 제조사로 등록된 카탈로그만 검색됩니다.

 

  •  (1) 카탈로그 카테고리:  광고 대상 카테고리명을 검색해 카탈로그(소재)를 조회
  •  (2) 등록일: 카탈로그 등록일로 조회
  •  (3)카탈로그: 카탈로그 내 포함된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 해주세요.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모든 카탈로그를 확인 할 수 있어요.
  •  (4)등록 불가 카탈로그를 검색 결과에 포함하기: 광고를 등록할 수는 없지만 등록 불가 카탈로그까지 검색에 포함시켜서 확인 할 수 있어요.


다 체크하고 입력하셨다면, 검색하기 버튼 CLICK!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2. 상품 선택하기

조회된 카탈로그 왼쪽의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최대 100개의 상품을 한번에 선택할 수 있고, 선택된 카탈로그는 하단에서 확인 가능해요.


3. 선택된 카탈로그를 제조사로 등록할지, 브랜드로 등록할지 선택해주세요.

선택 카탈로그 밑에 있으니 놓치지 말고 선택해주세요.


4. 모두 선택하였다면 '광고만들기'를 CLICK 하면 모든 세팅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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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이 완료되면 이번 과정 역시 검토가 시작돼요.

동일하게 1-2영업일 이내에 완료된다고 하니 시간을 두고 검토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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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오늘은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 등록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내일은 쇼핑 브랜드형 광고 등록법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 문희연AE에게 메일이나 유선전화 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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