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의 핵심~! 소재제작 잘하는법!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팀 양다빈 AE입니다
오늘은 배너광고의 핵심 소재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소재의 제작은 광고의 효과를 크게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단계이며
소재는 사용자의 시선을 끌고, 메시지를 전달하며, 원하는 행동을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소재 제작시 고려해야될 사항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목표 설정:
광고를 만들기 전에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세요. 광고의 목적이 무엇인지,
어떤 결과를 기대하는지를 고려하여 그것을 소재에 담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재의 제품의 소구점을 명확히 밝힘으로써 우리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겠죠!
2.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
광고에는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를 담아야 합니다. 긴글은 시선을 분산시키고, 가독성을 떨어트리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사람들은 빠르게 정보를 이해하고자 하므로,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메시지를 담아내야합니다!
- 3. 시각적인 디자인:
효과적인 시각적 디자인은 중요합니다. 브랜드와 톤앤톤 혹은 시기에 맞는 적절한 색상,
폰트, 이미지를 선택하여 시선을 끌어야 합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적절히 고려한 디자인을
뽑아내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적절한 크기:
너무 작은 제품이미지나 작은 카피의 사용으로 소비자들이 인식할 수 없으면
의미가 없죠 적절한 크기에 눈에 잘 들어오는 이미지와 카피를 담는 것도 중요합니다
5. 타겟 광고:
광고를 특정 대상층에게 맞추어 타겟팅하세요.
특정 타겟들이 혹할 만한 이미지나 카피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예를 들어 젊은 층을 대상으로 i am ~에요 라는 밈이돌았을때
이 카피를 활용한 밈마케팅이 유행했었죠! 이런식으로 타겟을 고려한 카피나 이미지 설정도
하나의 유입을 증가시키는 전략입니다 .
6. A/B 테스트:
여러 디자인이나 메시지를 테스트하여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인지 확인하세요.
소재마다 타겟이나 시기 등에 따라 효율이 좋은 소재가 다를 수 있기때문에 AB테스트를 진행후
그에 맞는 소재를 노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7. 이벤트 소재:
각종 이벤트를 강조하는 소재에 있어서
할인률이나 특가를 강조하는 문구는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사용자들의 유입을 담당하기 때문에 시즌에 잘 맞는 이벤트 소재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8. 저작권 및 라이센스 확인:
필수이죠! 이미지나 기타 자료를 사용할 때, 라이센스와 저작권을 준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소재의 중요성과 소재 제작시 고려사항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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