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제5탄 쇼핑 브랜드형 광고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AE 문희연입니다.
지난번 인사이트에서 네이버검색광고 중 쇼핑몰 상품형 등록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쇼핑 브랜드형 광고 등록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쇼핑 브랜드형 광고 역시 네이버광고 사이트에서 광고 만들기를 통해 진행돼요.
1단계였던 캠페인 만들기까지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 등록법과 똑같으니
꼭 이전 게시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직 보시지 않은 분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CLICK -!
↓ ↓ ↓
네이버 광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제4탄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는 브랜드 공식몰을 운영하는 광고주에게 적합한 방식이에요.
다양한 소재를 통해 브랜드의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고 싶으실 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 주의
쇼핑검색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네이버쇼핑'에 입점해야 하고,
'정상 서비스 중' 상태여야 합니다.
또한 쇼핑몰 URL 등록 단계에서 최초 1회 '네이버쇼핑' 쇼핑몰 인증이 필요해요.
STEP 01. 캠페인 만들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캠페인 유형과 이름, 하루 예산을 설정해주세요.
다 하셨다면 저장하고 계속하기 CLICK!
STEP 02. 광고그룹 만들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1. 광고 그룹 유형 중 '쇼핑 브랜드형'으로 선택해 주세요.
2. 광고 그룹 이름과 기본 입찰가를 입력하고 제조사를 선택해주세요.
3. 쇼핑 브랜드 : 광고할 브랜드사를 '새로 만들기'로 등록하거나, 이미 등록된 브랜드사를 선택해주세요.
*주의
브랜드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가 대상 광고주인 상품으로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광고를 할 수 없어요.
브랜드 패키지 신청 조건을 꼭 확인하신 후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서 브랜드 패키지 소재 페이지를 통해 가입해주세요.
다 하셨다면 저장하고 계속하기 CLICK!
STEP 03. 광고 만들기 (키워드 및 소재)
1. 키워드 등록하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1) 키워드 유형 선택하기
키워드 유형은 내 브랜드 키워드, 다른 브랜드 키워드, 일반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 중 등록할 키워드에 맞는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2) 키워드 추가하기
선택한 유형에 맞는 키워드를 등록해주세요.
키워드는 키워드 직접 입력 방법과 연관키워드 조회 및 선택 2가지 방식으로 등록할 수 있어요.
키워드 직접 입력의 경우,
선택한 키워드에서 직접 키워드를 입력해주세요.
(*한 줄에 한 개씩 입력할 수 있어요.)
연관키워드 조회 및 선택의 경우,
광고그룹기준 또는 키워드기준으로 제공된 연관 키워드를 추가할 수 있어요.
연관키워드는 유형별로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연관키워드를 확인 후
키워드 유형을 먼저 결정한 후에 유형에 맞는 키워드만 선택해주세요.
여기까지 다 하셨다면 저장하고 계속하기 CLICK!
2. 소재 등록하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소재 유형은 이미지 썸네일형, 이미지 배너형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두 방식 중 원하시는 유형을 선택한 후 각 유형에 맞는 브랜드 로고, 이미지, 메인/서브 텍스트, 그리고 URL를 입력해주세요.
모두 입력하셨다면 광고 만들기 CLICK!
.
.
.
세팅이 완료되면 이번 과정 역시 검토가 시작돼요.
동일하게 1-2영업일 이내에 완료된다고 하니 시간을 두고 검토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
.
이처럼 오늘은 쇼핑 브랜드형 광고 등록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 문희연AE에게 메일이나 유선전화 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