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구글애즈 노하우, 필수 전환액션 설정방법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2.07
조회수 258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현아AE입니다.


구글 광고 이용중이신가요? 그렇다면 전환액션 설정은 필수입니다!


오늘은 구글 전환추적에 필요한 구글 애즈 전환액션 설정방법에 알려드립니다!





구글 애즈 전환 추적 방법


1. 구글 애즈에 로그인 


2. 도구 및 설정에 전환 클릭

3. 새 전환 액션 --> 웹사이트

img.png

웹사이트 추적은 판매, 링크클릭, 페이지 조회, 회원가입 등에 대한 행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쇼핑몰이 있는 경우 해당 항목에서 전환 추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광고주의 쇼핑몰에 유입되어 어떤 링크를 클릭하는지, 장바구니, 회원가입, 구매 등에 대한 고객 행동을 추적할수있습니다.



4. 액션 만들기--> URL입력 후 검사--> 전환액션 만들기



5. 전환 액션 추가

전환 액션을 추가하면

구매, 장바구니 추가, 결제 시작, 등 판매에 대한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판매 이외에도 문의, 예약, 가입, 견적요청 등에 대해서도 추적할수있습니다.

KPI 목표에 맞게 전환 액션을 추가해주시면됩니다. 


6. 수동으로 전환 액션 추가

+수동액션은 상세 추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값의 경우 전환 가치를 설정하여 캠페인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영향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전환가치는 전환이 발생했을때 중요도에 따라 가치를 부여하는데, 모든전환을 동일한 가치로, 다른가치로 설정할수있습니다.

전환별 다른가치로 설정할경우에는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전환에 높은 가치를 설정하여 서로 비교할때 활용됩니다.


횟수는 구매나 장바구니 담기, 가입 등 고객 행동이 일어났을때 전환값으로 표기할 횟수를 말합니다.

구매의 경우 2번의 전환이 일어났을때 2회로 측정되지만, 회원가입이나 양식 제출의 경우 동일한 고객이 2회 전환이 발생해도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최초 1회만 전환값으로 체크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이러한 차이가 있기때문에 횟수를 매회, 1회 따로 설정하는것이 좋습니다.


모든 고객이 광고를 통해 사이트에 들어와도 바로 전환이 일어나진 않습니다. 

며칠이 지난후에 다시 방문하여 전환을 이릉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전환을 추적하기 위해 추적기간을 설정합니다.


클릭연결 전환추적기간

30일로 설정한다면 처음 광고를 보고 사이트에 접속한 고객이 30일 이내로 제품을 구매했을때

전환 1의 수치로 기록이 됩니다. 최대 90일까지 설정할수있습니다.


조회 완료 전환추적기간

동영상 광고 진행시 전환 추적기간을 설정하는것입니다.

동영상 광고를 통해 유입된 후 전환을 추적할 기간을 선택하시면됩니다. 최대 30일까지 설정할수있습니다.


조회 후 전환추적기간

광고가 고객에게 노출된 후 고객이 나중에 유입되어 전환이 발생되는 경우의 기간을 설정할수있습니다.


기여 분석

고객이 검색광고를 통해 유입되거나 배너광고를 클릭해 사이트에 유입되고 구매 전환을 일으켰을때 

마지막으로 클릭한 광고가 전환 100%에 기여했다고 판단합니다.

예를들어 1. 동영상광고를 통해 유입되었다가 2. 검색광고를 클릭해 들어왔다가 3. 배너광고를 통해 최종 구매전환을 일으켰을때

배너광고를 통해 들어온것이 100%전환에 기여했다고 판단하는것입니다.


7. 설정 완료


생각보다 간단하고 어렵다면 어려울 전환액션 설정인데요!

광고를 집행할때 고객이 어떤 광고를 통해 직접적인 구매가 이루어지는지 분석하고,

어느 기간동안 고려후 구매까지 이루어지는지 소비자에 패턴에 맞춰 광고를 집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전환액션 추적을 통해 가치있는 고객행동을 파악하고 그에 맞춰 소재를 변경하거나 광고 노출지면에 변화를 준다면

더 좋은 성과를 얻을수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현아AE에게 문의주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현아 마케터가 작성한 글이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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