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

작성자 손선인
작성일 2024.02.15
조회수 88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광고디자이너 손선인입니다^ㅇ^


저번엔 메타광고 캠페인에 대해 이야기해봤었는데요,

(링크) 업종에 따라 인스타 광고 소재도 다르다고??




페이스북 공식 로고 ai, png 다운로드 / 아이콘 폰트


이번에도 역시 메타광고를 이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스북의 광고 집행 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캠페인 목적 설정


페이스북 광고관리 시스템에 들어가서 광고계정을 만든 뒤에

캠페인 목적을 설정해봅시다.


구매, 장바구니 담기, 홈페이지 유입 등

목표에 맞게 캠페인을 설정합니다.


(링크) 메타광고에서 나는 어떤 캠페인을 해야할까..?

여기에서 캠페인에 대해 더 자세히 다루고 있으니

한번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타겟 세팅/설정


연령, 성별  등에 따라 기본 및 핵심이 되는  타겟들을 설정하고

장바구니를 담았으나 구매가 없던 고객, 재구매가 없던 고객 등

맞춤으로 타겟 설정이 가능합니다.



3. 픽셀 설치 및 광고 최적화


픽셀을 설치하고 광고 집행을 통해 각각의 행동에 대한 데이터가 수집됩니다.

이를 활용해 맞춤 타겟과 유사타겟을 활용하여 효율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픽셀이란?

픽셀은 방문자가 웹사이트의 특정 이벤트(구매,장바구니 담기 등)를 했을 때

행동을 추적하도록 홈페이지에 삼는 일종의 수집 스크립트 입니다.


그러면 더 자세하고 섬세한 타겟팅이 쉽겠죠?




4. 리타겟팅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람, 장바구니에 담았지만 이탈할 사람 등

픽셀을 통해 알게된 데이터로 다양한 집단을 리타겟팅 가능합니다.


5. A/B 소재 테스트

다른 타겟을 적용한 광고 A,B 중에서 어떤 광고에서

좋은 성과가 나오는지 테스트 해보는 것으로


전환이 일어난 고객들을 따로 수집하여

타겟설정을 다시 확장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페이스북 광고 집행 과정을 이야기해보았는데

잘 이해가 되셨을까요?



마지막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할 때 제일 놓치면 안되는 건


브랜드, 제품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위해 계속해서 개선을 해야하고

위에 말한 시스템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해요.


메타광고는 컨트롤 하는 마케터 역량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애정과 관심도 필수적이라 생각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맞춤 브랜딩부터 최적의 광고효율까지 책임지는 손선인마케터

안녕하세요. 저는 디자이너 출신 마케터로 브랜딩부터 마케팅까지 맞춤 전략으로  컨설팅해드립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